[광고론, 광고마케팅] 07,08년도 대부업체 광고 트랜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Ⅱ.본론
2. 대부업체란?
2.1 대부업체의 정의
2.2 대부업 시장의 개관
2.3 대부광고의 등장배경
3. 우리나라 대표 대부업체
4. 대부업체 시장
4.1 대부업체 시장규모
4.2 대부업체 주 고객
5. 대부업체 마케팅
5.1 대부업체의 SWOT 분석
5.2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
5.3 대부업체의 STP 분석
6. 대부업체의 08년도 광고 Trend 분석
Ⅲ.결론
7. 총평
7.1 대부업 광고의 문제점
7.2 해결방법
7.3 향후 대부업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8. 발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드라마는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다. 드라마는 실제가 아닌 ‘픽션’이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를 반영한다.
작년 한해 모 방송사의 드라마 한편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쩐의 전쟁”이라는 드라마였다. 기존의 드라마와는 달리 국내 처음으로 사채라는 소재를 가지고 시청자들에게 다가왔다.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신소재의 이 드라마에 시청자들은 열광하였고, 드라마의 시청률은 동시간대 1위를 고수하면서 인기리에 종영되었다. 이 드라마는 TV를 포함한 다양한 광고 매체에 연일 대부광고가 등장하고, 신문과 방송에서 사채시장의 문제점을 연일 보도하는 현재 사회를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대부업계는 지난 몇 년간 한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그에 따른 광고 역시 보험광고, 홈쇼핑 광고와 함께 케이블 3대 광고 중 하나로 자리 잡았을 정도이다. 특히 대부광고는 산업 자체의 특이성으로 광고가 공중파에서 케이블 TV로 밀려나거나, 광고 모델로 출연한 연예인들이 눈물을 흘리며 국민에게 사과를 하는 등의 다양한 변화를 겪어왔다. 이에 우리는 07년도부터 이어져 오거나 새롭게 변화된 ‘2008년 대부 광고 트랜드’를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