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사례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교광고 사례분석 및 전략제안
목차
1
2
주제 선정이유
‘비교광고’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
정의
‘비교광고’ 개념을 정리
3
사례 1
HK저축은행의 비교광고 분석
4
사례 2
사례를 통한 비교광고의 장점
삼성 지펠 냉장고의 비교광고 분석
사례를 통한 비교광고의 단점
5
타사(LG 디오스 냉장고)의 주장
자사(삼성 지펠 냉장고)의 주장
국내 비교광고 규제
해외 비교광고 규제
6
7
결론 및 제안
주제 선정이유
‘비교광고’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
공정성과 진실성에 주목
여러 가지의 폐해의 가능성이 존재
소비자의 선택을 위한 정보 제공
상품의 명확한 포지셔닝이 가능
엄격한 규제 존재
→ 다양한 강점/약점이 있다.
대표적인 비교광고 [펩시]
정의
‘비교광고’ 개념을 정리
경쟁사나 경쟁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시적으로 제시하면서 자기회사의 상품과 경쟁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자기회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우월하거나 최소한 대등하다는 주장을 하는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비교광고
사례 1
HK저축은행의 비교광고 분석
[러쉬앤캐쉬]
[HK저축은행]
‘친구’라는 단어에 러쉬앤캐쉬를 연상할 수 있는 로고 색을
입힘으로써 간접적으로 경쟁사인 러쉬앤캐쉬를 언급하고 있다.
HK저축은행은 신용도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경쟁사에 비교하여 알리는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론] 글로벌 시대의 한국 관광증진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국제 광고전략
  • 글로벌 시대의 한국 관광증진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국제 광고전략Welcome to Korea!목차Ⅰ . 한국관광공사와 국가브랜드 마케팅Ⅱ . 해외 관광유치 성공사례Ⅲ . 한국관광공사의 관광유치 및 국가이미지 수립을 위한 국제적 활동Ⅳ . 한국관광공사의 지역별 국제광고전략 비교 분석Ⅴ . 한국관광공사의 국제광고전략 방향 제안 Ⅰ . 한국관광공사의국가브랜드 MKT Com.1.1 한국관광공사 선정 동기글로벌 시장 경쟁시대의 도래글로벌 마케팅의중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광고비 지출 억제322)저 경비 오퍼레이션 및 제판동맹 추구-334. 월마트와 경쟁업체와의 비교.= 35가. 이마트와의 비교 분석.35나. K-MART 와의 비교 분석.-365. 결 론 38가. 월마트 사례의 의미 - 38나. 앞으로 한국할인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39# 참

  • CGV의 성공사례조사
  • 비교①CGV(추정) 자료 : CJ 엔터테인먼트 , 대신증권연구소표 3-1 CGV의 재무재표② 메가박스자료 : 메가박스4. 4P 분석4. 1. 제품 (PRODUCT)CGV는 극장을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고 상영만 하는 곳이 아닌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가치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고객의 수요증대 및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펼침- 온리 원(Only-One) 서비스CGV는 다른 극장과의 차별화와 고정 고객의 확보를 위해서 온리 원(Only-One)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및 영업 전략과 국제항공택배업체들의 영업 전략을 비교, 분석함에 따라 향후 택배관련 업체들의 영업 전략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한다. 아울러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국제항공택배업체 및 선도 물류업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 지를 잠정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이에 대한 대략적인 평가를 시행하여 향후 택배사업에 대한 정책수립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II. 물류패러다임의 변화1.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개념전자상

  • 국내의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 광고 컨셉의 성공 요인 및 성공적 광고라 생각한 논의를 살펴보았다.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해당 기업이 어떻게 인식될지 고민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그런데 내가 이길 수 없는 시장이 상대로 서있다면, 이를 우회하는 것 역시 훌륭한 전략이라고 생각하는데, 야놀자가 이 면모에서 굉장히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하므로 이 광고를 선택하게 되었음을 알린다.참고자료https://brunch.co.kr/@choihs0228/95http://ppss.kr/archives/120110#en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