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토로라 슬림 & 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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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와 선정이유
2.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3.과거 모토로라의 부진이유
4.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5.모토로라의 컬러 마케팅 성과
6.경쟁사
7.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 기업소개

Motorola
모바일사업부
네트워크 &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CHS 사업부

.
.

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삼성전자 : (누적)
애니콜 점유율49%(내)
애니콜 점유율19%(외)
-햅틱 점유율 70%
-옴니아 점유율 30%

LG전자 :
싸이언 점유율30%(내)
싸이언점유율9.2%(외)


`“최근 휴대폰

터치스크린,스마트폰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살아남으려면

기술,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




다기능 고가

/

단순기능 저가



R & D 비중이 낮음

Any call의 경우 2주에 한 개씩 신제품 출시, 모토로라는 오직 스타택 1종류


부실한 A / S

제품의 불량률이 높고 이로 인해 소비자 신뢰도가 떨어짐
A/S 센터의 개수도 타사에 비해 부족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실패

본사 방침에 의해 표준화를 통한 이미지 광고만 실시
광고 이외의 홍보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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