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토로라 슬림 & 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와 선정이유
2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3과거 모토로라의 부진이유
4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5모토로라의 컬러 마케팅 성과
6경쟁사
7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 기업소개
Motorola
모바일사업부
무선통신
솔루션 사업부
CHS 사업부
네트워크
사업부
1928년 폴 V. 갤빈과 조셉 E. 갤빈 형제가 설립
1930년 자동차용 라디오를 생산, 현재의 브랜드명 사용
1960년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
1970년대 기술집약적 통신 산업 분야에 기업핵심역량을 집중
2006년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 종업원 수는 14만명
1990년대 중반 휴대폰의 대명사 StarTAC
1995년 국내 시장점유율 70%
이 후 계속되는 부진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0%미만으로 추락
2005년 차별화 전략(슬림전략)으로 Black / Gray RAZR 출시
세계적인 슬림폰 열풍 주도
Hot Pink, Lime RAZR의 잇단 출시로 컬러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시
최근 강조되고 있는 컬러마케팅을 휴대폰시장에 도입
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특정 몇 제품
시장 장악
`삼성전자 : 4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
LG전자 : 3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1/3을 차지
.
.
.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개선방안
R&D 투자 비중을 높여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A/S 센터는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A/S를 위한 접근성 높여 대 고객 서비스를 지향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