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미스터피자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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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1. 미스터피자 소개
2. 회사연혁

Ⅱ. 성공요인분석
  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
  2.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
 3. 경쟁사분석 (미스터피자 VS 피자헛)
  4.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

Ⅲ. 결론
  1. 성공요인 정리
  2. 향후 미스터피자가 나아 갈 방향
본문내용
경쟁사분석 : 미스터피자 VS 피자헛

1) 피자헛 소개

  한국 피자헛은 2007년 말 현재 100여 개국에 3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는 피자헛의 한국 현지 법인이다.
  1986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피자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오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개의 매장을 개점해, 현재 3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립 이후 5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으며 2006년 4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피자헛 문화
①“칭찬과 포상으로 함께 일하는 문화 ”
② 팀메이트. 정직원 모두 다 한가족
③ 직원 라이센스 제도로 퇴사 이후 미래 적극 후원
피자헛 Service
챔스 체크 (Champs Check)
1996년 11울부터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cleanliness (매장의 청결),hospitality(고객 환대), accuracy (주문의 정확성) , maintenance (시설의 유지 보수) , product quality ( 제품 품질) , speed of service (신속한 서비스) 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피자헛 product
핫박스 시스템
한국 피자헛은 오븐에서 갓 나온 따끈따끈한 피자 온도와 맛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핫박스 시스템”을 지난 2002년 9월 업계 최초로 전국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핫박스 시스템은 피자가 가장 맛있는 따끈한 온도를 약 40분간 유지시켜 주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피자헛의 기업문화
기업문화
한국 피자헛은 함께 일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서로를 신뢰하고 칭찬하며, 서로 다른 환경에서 키워온 다양한 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함께일하는 문화의 8가지 원칙
① customer mania - 우리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합니다.
② belief in people - 우리는 서로를 신뢰하고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의지를 믿는다. 그리고 모두의 생각을 존중하며 학력, 성별, 연령, 개성 등 서로 다른 배경에서 키워온 다양한 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
③ recognition - 우리는 서로가 행한 아무리 작은 노력과 공로에도 서로 감사와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축하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눈다.
④ coaching and support - 우리는 서로를 성심 성의껏 지도하며 후원한다.
⑤ accountability - 우리는 우리가 얘기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다하며 주인 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⑥ executional excellence - 우리는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며, 꾸준한 개선과 혁신을 통해 매년 개선된 결과를 만들어낸다.
⑦ positive energy - 우리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며, 지나치게 형식에 얽매이는 관료적인 생각과 그로 인한 불필요한 절차들을 거부한다.
⑧ teamwork - 우리는 생산적인 토론을 거쳐 때로는 팀이 함께 때로는 독자적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헤럴드경제 자매지 캠퍼스헤럴드(www.camhe.com)
-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더블유인사이츠의 김미경
-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32349.html
-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 www.mrpizza.co.kr
-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www.pizzahut.co.kr
- Mippy love 네이버 블러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위즈덤하우스 김미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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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심으로 변화 시도브랜드 슬로건 ‘Love for women’으로 변경피자업계 부동의 1위였던 피자헛을 넘어섬 기존의 판촉 전략을 강화 +새로운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미스터피자 홈페이지 http://www.mrpizza.co.kr/시티신문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20072아주경제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1211111711839065634가지 성공브랜드 이야기 - 조중연 외 2인 作한국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이종혁 作 / 출판사 : 나남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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