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카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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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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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조별주제소개
1절. 조별주제 선정과정
2절. 이벤트 카페란?
제 2장 마케팅 전략
1절. STP분석
2절. 4P MIX
3절. SWOT분석
제 3장.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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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사업성
현재 대학가 근처뿐만 아니라 다른 상권에서 카페는 비슷한 컨셉의 경영으로 특성이 없어져서 현재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이벤트 카페 사업을 현 시점에서 시작하는 것은 “퍼지티브-섬(win-win전략)”이 아닌, “제로-섬(제 살 파먹기)”의 결과를 낳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조는 기존의 사업과 다른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전하여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기존에는 분위기 있는 공간과 음악이 더해진 맛있는 차를 내세웠다면, 우리는 이러한 카페에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이벤트를 가미시킬 것입니다. 사업자가 너무 많은 기존의 카페 시장이 레드오션이라면 저희가 선정한 이벤트 카페는 블루오션이 될 것입니다.
c. 사업 목적
본 사업의 궁극적이 목적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고객에게 한층 다가갈 수 있는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로서 고객만의 공간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사업으로 자사의 이윤창출을 극대화 하는 데에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벤트라는 아이템으로서 카페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 시장의 분위기를 선동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d. 아이템
본 사업의 주요 아이템은 이벤트입니다. 현대인의 의식수준이 향상되고 문화수준이 높아지면서 사람 개개인의 욕구 또한 갈수록 다양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비춰볼 때 이벤트라는 아이템은 소비성향이 강하고 늘 새로운 것을 찾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알맞은 아이템이라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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