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프로필

(2) 기업철학

(3) 취항지

(4) 경영정보-인원현황, 항공기보유, 항공기수요

(5) 재무정보-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6) 사업제휴-스타얼라이언스, 공동운항

(7) SWOT분석

(8) STP전략

(9) 마케팅 믹스(7P's)

2 채용정보

(1) 인재상, 복리후생

(2) 지난 채용정보

(3) 전형절차

3 기업뉴스 (2007.07 - 2008.02)

본문내용
(7) SWOT분석

-Strengths
① 안전성 확보
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이할만한 사항으로 미국 제너럴 일렉트릭(GE)사와 공동 출자해 항공기 엔진 정비 전문회사를 설립함으로써 아시아나항공 보유 항공기 엔진에 대한 정비. 수리작업을 전담토록 할 계획이라고 해 그 항공기 안전성에 더욱 높은 신뢰도를 갖게 되었다. 또한, 안전운항관련 부문에 750억원을 투자할 계획 보유중인 항공기 61대중 전 항공기에 대해 지상충돌방지장치(GPWS)보다 한 단계 발전한 EGPWS를 설치하여 항공기에
종합운항관리통신시스템'을 장착, 안전도를 높인다. 위성통신장비(SATCOM)를 확대, 장거리 구간에서 비상연락 및 기내통신을 가능케 하고 위성항법시스템(GPS)과
미래항행시스템(FANS), 악천후 시야확보 보조 장치(HUD)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② 서비스 차별화
서비스 분야에서도 당사는 항공업계의 가장 큰상이라고 할 수 있는 ATW사의 Passenger Service Award2001을 수상하였다. 이 상의 수상으로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게 되었다.
③ E-business 선도
아시아나 항공의 사이버 지점 자체 집계에 따르면 지난 한해 PC통신과 인터넷 등을 통한 온라인 항공권 매출액이 50억원에 이르러, 98년의 25억원 정도에 비해 역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70억 정도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아시아나 항공은 사이버 도우미를 도입했으며, 인터넷 항공화물 특송 서비스인 ‘사이버 익스프레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서울에서 미주 및 유럽으로 출발하는 주당 14편의 화물기를 대상으로 수송량의 5%에 달하는 공간을 인터넷으로 경매하고 있다. 또한 종합여행정보 사이트‘트래블(www.travelportal.co.kr)’을 정식 오픈하여 일반 네티즌 대상으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기업분석목 차기업소개 및 선정동기산 업 분 석영 업 분 석재무분석평가 및 시사점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962년 6월 세워진 대한항공공사1969년 3월 한진 그룹이 인수 대한항공으로 상호 변경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2000년 6월 스카이팀 창립 멤버2008년 진에어 창립(LCC)1988년 2월 서울항공 창립1988년 8월 (주)아시아나항공 으로 상호 변경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금호아시아나 그룹(모회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PPT
  • 아시아나항공 (020560) 기업 분석목 차1. 기업 소개2. 기업 분석2-1. 2010년 3Q 실적 분석2-2. 재무제표 분석2-3. 재무상태2-4. 사업별 매출/영업비용 구성2-5. 노선별 매출 비중2-6. 영업비용3. 결론기업 소개- 1988년 서울 – 부산 간 국내선 첫 취항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국제선 20개국 67도시 83개 노선항공기 보유 대수 : 68대 (2010년 10월 기준)현재가 : 9,710원 (11/10 장종료 기준)시가총액 17,116억 / 시총순위 109위 (코스피)Asiana Airline Inc. / KRX : 운수창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기업분석비교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아시아나항공마케팅사례-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 (강점)(2) W (약점)(3) O (기회)(4) T (위협)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1) 서비스마케팅(2) 여성타겟 마케팅(3) SNS마케팅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① 창립일 :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아시아나의전략은 아시아나의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의 원인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그리하여 아시아나의 이러한 전략의 타당성을 핵심역량분석, PEST, 포터의 산업분석 모델 등의 내/외부 분석 툴을 이용하여 분석해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의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는1988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과 함께 창립되었다.그리고 아시아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