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광동 옥수수수염차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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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광동 옥수수수염차 소개
3.SWOT분석
4.나아가야 할 방향
5.요약
본문내용
타 사와 구별되는 차별화된 효능 부각


당시 경쟁 제품들이 추구하던 핵심효능은
‘다이어트’. ‘0kcal’등 체중조절로 일관

- 하지만 광동제약은 차별화된 효능인 ‘부기 완화’를 부각
다이어트라는 포괄적인 효능보다는 부기 완화로 ‘ 얼굴선을
아름답게 해준다’는 구체적인 효능을 내세움

옥수수수염 기능강조(이뇨작용, 부기제거)


O pportunity : 외부의 기회

옥수수수염차 시장 현황


현재 옥수수수염차를 출시,판매
하는 업체는 10개 정도가 있음

국내 옥수수수염차 시장규모는
대략 700억800억원 선으로 국
내 전체 차음료시장(약 3000억
원)의 약 23~25%를 차지한다.

광동은 현재 옥수수수염차 시장
중 9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경쟁사와 성분 비교


공통적으로 들어간 것 :
현미, 볶은 옥수수, 옥수수
수염 추출액


광동 옥수수수염차

옥미수 분말이 포함. 옥수수수염추출액을 넣고, 또 옥미수분말을 한 번 더 넣음으로써 좀 더 많은 이뇨효과를 보도록 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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