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 NIKE 아웃소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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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웃 소싱
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개
3. NIKE의 기업 운영 특징
4. NIKE 아웃소싱 전략 도입 의의 및 사례
5. NIKE의 생산 방식 및 위기
6. NIKE 아웃소싱 전략의 장.단점
7. 결론
본문내용
나이키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964년 필 나이트 회장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창업1972년 BRS에서 Nike로 교체1972년 최초로 해외시장인 캐나다에 진출1977년 한국과 대만에서 생산 개시 1981년 해외 영업 전담 나이키 인터내셔널 설립1986년 매출액 10억 달러 돌파 1988년 “Just do it” 캠페인 시작1990년 세계 제 1의 스포츠화 업체로 부상2000년대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시작


초거대 기업의 조직화 기본원리 –
분권형 네트워크

본사, 관련 기업, 거래처, 기업, 해외현지법인,
전략 자회사, 사업부, 기능별 조직과의 사이에
의사소통 및 교환.
각 조직 간에도 일상적인 의사전달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조직의 이상형



-교통과 통신의 발달
-전자 네트워크의 활성화
-글로벌 경제체제하 의 구축
-지식,이미지,서비스 가 부를 창출


5. 나이키의 위기 극복


18세 미만의 청소년 고용하지 않음
현지국이 정하는 최저임금제 수용
주당 60시간이 넘지 않도록 잔업 규제
외부 감사법인을 고용 – 하청업체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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