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 NIKE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웃 소싱
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개
3. NIKE의 기업 운영 특징
4. NIKE 아웃소싱 전략 도입 의의 및 사례
5. NIKE의 생산 방식 및 위기
6. NIKE 아웃소싱 전략의 장.단점
7. 결론
- 본문내용
-
나이키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964년 필 나이트 회장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창업1972년 BRS에서 Nike로 교체1972년 최초로 해외시장인 캐나다에 진출1977년 한국과 대만에서 생산 개시 1981년 해외 영업 전담 나이키 인터내셔널 설립1986년 매출액 10억 달러 돌파 1988년 “Just do it” 캠페인 시작1990년 세계 제 1의 스포츠화 업체로 부상2000년대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시작
초거대 기업의 조직화 기본원리 –
분권형 네트워크
본사, 관련 기업, 거래처, 기업, 해외현지법인,
전략 자회사, 사업부, 기능별 조직과의 사이에
의사소통 및 교환.
각 조직 간에도 일상적인 의사전달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조직의 이상형
-교통과 통신의 발달
-전자 네트워크의 활성화
-글로벌 경제체제하 의 구축
-지식,이미지,서비스 가 부를 창출
5. 나이키의 위기 극복
18세 미만의 청소년 고용하지 않음
현지국이 정하는 최저임금제 수용
주당 60시간이 넘지 않도록 잔업 규제
외부 감사법인을 고용 – 하청업체 점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