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델컴퓨터 쇄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DELL COMPUTER기업 연혁 및 소개
DELL COMPUTER기업사명
DELL COMPUTER성공요인
DELL COMPUTER전 략
DELL COMPUTER전략적 문제점
DELL COMPUTER쇄신전략
DELL COMPUTER쇄신전략 평가
DELL COMPUTER출처 조사
- 본문내용
-
1. "5초간 기뻐하고 5시간 반성하라"=델 CEO는 "자기만족"을 기업경영의 최대 적으로 간주한다.
엄청난 판매 실적을 거둔 직원들에게도 칭찬은 짧게 하는 대신 향후 더 나은 판매법을 찾아보라고 독려한다.
이와 같은 분위기가 전 사업부문으로 확산되면서 "5초간 승리를 기뻐한 뒤, 무엇을 더 잘할 수 있었는지 5시간 반성하라"는 슬로건까지 생겼다.
"쉬운 목표"는 결코 "목표"가 될 수 없다는 것도 이 회사가 가진 기업문화다.
힘든 과제를 던져주고 최선의 노력으로 최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요구한다.
예를 들어,델컴퓨터 직원들은 단순한 매출 신장뿐 아니라 영업 마진율 등 다양하고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불도저식 경영을 강조하다보니 사내에서는 언제나 "직접 화법"이 사용된다.
CEO에서부터 하급 직원까지 자신의 생각을 가감없이 표현하며, 문제가 발견되면 상급자에 대해서도 신랄한 비판을 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놓았다.
2. 한 명의 "스타" 보다 단결력을 중시=델 CEO는 실적에 대해서는 어떠한 변명도 용납하지 않는다.
문제점을 인정하고, 곧바로 대안을 제시할 줄 아는 직원들에게 더 후한 점수를 준다.
특히 분기별로 이뤄지는 사업부별 재평가 시간은 매우 혹독하며, 문제점에 봉착한 담당자는 다음번 회합때까지 해결책을 가져오는 게 관례화돼 있다.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기 위해 "공동책임제(two-in-a-box)"가 운영되는 것도 특징이다.
한 프로젝트에 두 명의 간부를 투입,상호 약점을 보완하고 실적이 나쁠 경우 함께 책임을 지는 제도다.
한 명의 "스타"를 만들기 보다는 공동책임제를 통해 회사내 단결력을 높여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의미다.
실적 우선의 "긴장된" 기업문화 때문에 직원들에게는 비용절감 운동이 항상 몸에 배 있다.
특히 매니저급 이상 간부들은 부품 생산에서 매출에까지 비용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꿰뚫고 있도록 요구한다.
- 참고문헌
-
[출처] http://blog.naver.com/ridy911?Redirect=Log&logNo=130017618743
http://cafe.naver.com/infracor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2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920928284&cDateYear=2007&cDateMonth=02&cDateDay=11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view.html?cateid=100035&newsid=20070321160304464&p=moneytoday
http://blog.naver.com/neojjm?Redirect=Log&logNo=100019453344
http://vcnc.tistory.com/7
http://arrow93fm.tistory.com/29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2230148
http://happylog.naver.com/jjang2/post/PostView.nhn?bbs_seq=33040&artcl_no=12346002856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703161745291&code=92040
http://junycap.com/blog/351
http://www.dell.co.kr/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전자뉴스'ETNEWS'
디지털 산업 경제신문'디지털 타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