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미국 진출 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70년대 : 미국자동차의 세계군림
- 전 세계 생산대수의 60~90%를 차지, 미국의
빅3가 세계의 빅3
- GM이 지속적인 합병을 통해 top share를 획득

80년대 : 일본 메이커의 급부상
- 고연비, 저가격, 고품질 무기로 수출공세
- 80년대 후반부터는 고급차 시장진출

90년대 후반~ : 자동차메이커의 흡수 합병 &
신흥시장의 출현
-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간 합병
- 수직적 계열화의 실패한 닛산을 르노가 인수
- 2008년 GM목표주가=0원, 크라이슬러와 인수
합병실패
- BRICs의 등장과 수요증가
참고문헌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the-genesisi.co.kr
www.kama.or.kr
www.mofat.go.kr
www.fortune.com
www.seri.org
www.hankooki.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 안병하,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2007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글로벌 전략글로벌시장의 측면에서 볼 때 한국이라는 시장은 굉장히 협소한 부분에 불과하다. 현대차는 이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상당한 속도로 세계시장진출을 이뤄냈다. 이러한 진출들에 있어 무엇보다 적극적인 현지투자, FDI를 통해 현지생산공장을 건립, 생산원가를 절감하여 가격경쟁력을 우위로 가져가는 전략이 주요했다고 할 수 있다. 가격 대비 고성능, 즉 실용적인 컨셉은 세계시장에서 현대가 성공할 수 있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Ⅱ. 본론현대자동차 연혁현대차 초기 이미지경영방침 및 중장기 전략주요 실적현대자동차의 인지도현대차의 미국 광고의 예이유는 무엇인가 성공분석마케팅분석Ⅲ. 결론현대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느낀 점Ⅳ 참고문헌 및 역할분담참고문헌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성공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게 되면서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초기에는 계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포니. 엑셀로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미국의 통상압력 및 수입차 시장의 개방환경오염에 따른 규제PL(제조물 배상책임) 제도의 시행SWOT 분석*STP분석segmentation소형자, 경차시장중형차 시장대형차 시장준대형차 시장targeting국내시장미국시장인도시장유럽시장중국시장Positioning국내시장미국시장(중형차)인도시장(중,소형차)유럽시장(중,소형차)중국시장(중형차)미국 중형차 – 엑셀, 소나타 / SUV – 싼타페, 투싼싼타페의 경우 현대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전략적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에서 드러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유럽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유럽 및 미국진출, LG전자의 세계 가전제품시장 진출 등에서도 찾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