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모두투어 여행사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두투어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모두투어 전략 분석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모두투어는 국내 점유율 6%대의 2위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여행사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여행상품 도매업(Wholesale)을 시작하기도 하였다.(홈페이지 기업소개) 현재는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위해서 매거진 배포, 매출액 대비 광고비 비율을 높이는 등 여러 가지 전략으로 선두인 하나투어를 바짝 뒤쫓고 있다.

(2) BI - (Brand Image)


1) 모두투어가 추구하는 차세대 사업전략인 ‘협력’과 ‘고객만족’, 그리고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Growing Together`를 형상화.

2) 연두색과 초록색 모형이 교차된 모습은 모두투어와 여러 협력사와의 돈독한 관계를 의미.

3) 초록색은 조화와 균형,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색으로, 관광여행 산업의 밝은 미래를 그리고 있다.

(3) 판매조직
1)대리점 사업본부
- 홀세일 여행사의 특성상 타 회사와 차별되는 조직
- 일반적인 직판여행사 대리점은 프랜차이즈의 형태이나 모두투어의 대리점은 주요도시의 직영영업소형태
- 서울을 비롯한 전국주요 도시에 직영영업소 및 지점을 설치 운영(09년 6월 현재 32개 지점운영)
참고문헌
www.modetour.com
www.hanatour.com
www.kostat.go.kr
dart.fss.or.kr
www.visitkorea.or.kr
www.koreatravel.or.kr
www.traveltimes.co.kr
www.mt.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여행사 오버추어 광고 활용 - 김소은,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2005
21세기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여행사경영론 - 윤대순, 기문사, 2002
관광사업의 이해 - 박호표 외, 학현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두투어 기업분석 보고서
  • 전략 및 비젼LOGOStrategy 1. Brand PR투어엔터테인먼트 설립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LOGOStrategy2. Brand ADLOGOStrategyLOGOCompare긍정적 측면안정적인 재무구조광범위한 유통채널 확보홀세일 여행 기업부정적 측면하나투어와 브랜드 포지션 중복하나투어와 롯데관광보다 작은 자본 규모광고선전비 증가에 따른 효율성 미 입증1. 타여행사 비교LOGOCompare2. SWOT 분석LOGOCompareLOGOCompareLOGOCompareLOGOInterview1.모두투어가 원하는 인재상이

  • [여행사 실무론] 모두투어 기업 분석 및 여행 상품 분석
  • 분석 21) 조직구성도 2) 판매경로 3) System Ⅲ 상품소개 Ⅳ 타여행사 비교분석1) 긍정적 측면 2) 부정적 측면 Ⅴ 그 밖의 인터뷰 내용1.모두투어가 원하는 인재상이란? 2.여행사 전체 전망? 3.모두투어에서 직원관리에 있어 주어지는 혜택? 4.모두투어만의 주력상품? 5.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6.고객만족팀에서 고객응대 시 애로사항? 1. 기업소개모두투어는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하여 1989년 총 18명(경영인 포함)의 직원과 함

  • [여행사 실무론] 모두투어 기업 분석 및 여행 상품 분석
  • 여행사간의 합병으로 인한 후발업체의 맹추격여행의 DIY (Do it yourself) 열풍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상여행사의 저가 상품경쟁으로 상품의 질 하락CompareLOGOInterview1.모두투어가 원하는 인재상이란?2.여행사 전체 전망?3.모두투어에서 직원관리에 있어 주어지는 혜택 (제공되는 항공서비스, 자사상품에 대한 할인적용 등)?4.모두투어만의 주력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5.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6.고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때라고 여겨진다.또한 여행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연구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때라고 여겨진다.또한 여행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연구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