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나투어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나투어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 모두투어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과제와 전략
본문내용
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000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1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여행기업 이다.
하나투어는 여행전문 인력과 전 세계 28개 지역을 커버하는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여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왔으며, 고객 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참고문헌
www.hanatour.com
www.modetour.com
www.kostat.go.kr
dart.fss.or.kr
www.visitkorea.or.kr
www.koreatravel.or.kr
www.traveltimes.co.kr
www.mt.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여행사 오버추어 광고 활용 - 김소은,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2005
21세기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여행사경영론 - 윤대순, 기문사, 2002
관광사업의 이해 - 박호표 외, 학현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여행사마케팅,여행사분석,여행사전략,하나투어전략
  • 투어 대표이사 박상환회사설립일   1993.11.11 업  종   여행도매업주요사업  국내 및 국제 알선 항공권 및 패스 판매 상시종업원수  1,314명 자  본  금  58억 상장주식수  10,455천주 1-2하나투어 소개Long Star1-2하나투어 소개Long Star1-2하나투어 소개년도연 혁 1993국진 여행사 창립1996하나투어로 상호변경1998전체 내국인 해외 송객 실적 1위 달성2000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거래 개시괌 현지 법인을 비롯한 14개 해외 현지 법인 설립2002자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전략,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영문판,영문마케팅,여행사영문,여행업,여행사마케팅
  • HANA TOURContentsIntroduction of Travel IndustryIntroduction of Hana TourAnalysis of SWOTAnalysis of Five Force Model2 x 2 MatrixOur StrategyIntroduction of Travel IndustryHistory of Travel Industry1947, Beginning of travel airways, Domestic travel starts.2. 세방 travel agencies1960, a private enterprise established.Primary duty : sold flight and railway tickets.3. 1961,Law of Tourism Industry Promotion established.4. 1986, Liberalization of international tourism5. 1990, Beginning of internet travel industry The Condition of Korean travel agency출처 : 한국관광협

  • [관광서비스] 하나투어분석과 가상여행사 설립
  • 하나투어 분석과 가상 여행사 설립 요약- 국내 1위 여행사 하나투어를 분석하고 전략 및 발전 모델을 제시- 직접 여행사 마케팅 매니저가 되어 가상 여행사를 통해 여행업계에 침투 시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 및 방안을 제시목 차1. 하나투어 소개- 경영전략- 강점, 약점- 4P 전략- 하나투어 문제점사례- 발전 모델- 마케팅 전략2. 가상여행사- 소개- 상품소개- 4C 분석- 직면과제- SWOT분석- STP 전략- 4P 전략- SCA 얻을 수 있는차별화 전략- 예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 하나투어는 해외 직영망을 통해 인바운드 여행사업과 제3국식 여행무역을 실현하여 무한한 세계시장을 무대로 글로벌 경영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1) 기업사명 - 새로운 여행 문화 창조사업영역의 글로벌화, 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서비스의 표준화,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실천해 나간다.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하며 기업가치 극대화에 전사 적인 노력을 다 하여 하나투어는 세계적인 여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여행사의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적절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개념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다.⑧ 실시간 예약 엔진 Albatross사이트에 예약 요청이 기록된 후 직원의 별도 예약 작업이 필요한 시스템이 아니라, 상품공급 회사의 예약시스템에 직접 연결되어 고객이 예약하는 그 순간에 예약이 확정되어지는 Albatross 는 투어토털닷컴의 기술력이 자랑하는 진정한 실시간 예약 엔진이다. 현재 하나투어 패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