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방샴푸 `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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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이유

2. STP 전략

1) Segmentation(세분화)

① 지리적 변수

② 인구통계학적 변수 (나이와 성별)

③ 심리적 기준

④ 행동적 기준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4P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5. 맺음말

6.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 Segmentation(세분화)

① 지리적 변수

샴푸시장의 특성상 지리적으로 차별화를 두는 것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는다.

② 인구통계학적 변수 (나이와 성별)

최근 국내에 두피·탈모 문제로 고민하는 고객이 1천만 명을 넘어섰고 국내의 탈모 시장규모는 2004년 4천억 원에서 2005년 8천억 원으로 두 배나 성장하였으며, 내년에는 1조원 시장을 전망하고 있을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2002년 통계청에서 조사한 우리나라 25세에서 59세 남자 인구수는 대략 1천2백만 명으로 이 가운데 탈모 증상을 자각하는 사람의 비율은 11.5%인 1백4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다 스트레스성 탈모환자와 출산 후 탈모를 겪는 여성들을 더한다면 그 수는 3백만명을 훌쩍 넘길 것으로 추산된다.
한국 발모 시장은 2000 년대 들어 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2001년도 초반기 이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던 발모제의 양적 증가는 현대인에 있어서 탈모의 진행 상태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탈모의 유형적 분포를 보면 여성형탈모 31%(210명), 남성형탈모 30%(202명), 지루성피부염 28%(190명), 건선 6%(42명), 원형탈모 3%(18명), 모낭염 2%(11타명)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20대 남성 환자 188명 중 113명(59%)이 남성형 탈모, 20대 여성환자 134명 중 78명(59%)이 여성형 탈모를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20대 남성 뿐 아니라 여성에게서도 ‘탈모’현상이 심화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년층의 특징인 탈모증상이 20대에 증가하고 있는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잦은 파마와 염색, 잘못된 두피 관리 등으로 꼽힌다.
이런 현상을 살펴봤을 때 이제는 중년층의 특징이었던 탈모 증상의 연령이 계속 낮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③ 심리적 기준

현대인들은 자신들의 모습이 남들 앞에서 항상 멋지게 유지되길 원한다. 그 중 헤어스타일은 자신들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 잘못된 두피관리로 탈모와 두피건강이 악화되고 이에 고민하는 인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탈모 방지용 샴푸에도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또한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가꾸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다.

④ 행동적 기준

2000년 들어서 탈모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나타나기 시작해 소비자들의 탈모방지와 관련된 샴푸를 많이 찾고 있다. 여기에 화장품이나 생활용품에서도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라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려’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한다.

2) Targeting


참고문헌
http://www.ryoe.co.kr/brand/ryoe/purchase/purchase.jsp
아모레퍼시픽 ‘려’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활용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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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잘참고 했습니다.
  • fairy3***
    (2016.07.13 17:4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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