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민들레영토의 선정이유

Ⅱ. 민들레영토의 소개
1. 민들레영토의 기업소개
2. 민들레영토의 특징
3. 민들레영토 방문기

Ⅲ. 민들레영토의 발전과 정체
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2. 민들레영토의 영역의 확장
3. 민들레영토의 정체

Ⅳ. 결론
1. 민들레영토의 향후 발전방향
2. 민들레영토의 미래

Ⅴ. 참고문헌 및 출처
Ⅵ. 첨부자료

본문내용
2. 민들레영토의 특징

ㄱ. 민들레영토의 카페문화
①. 문화비 :(문화비는 각 지점별로 차이가 있다) - 1人 문화비 3,000~5,000원으로 3시간이상 마음껏 공간을 이용 할 수 있으며 3회에 걸쳐 여러 종류의 음료를 자유롭게 리필 할 수 있다. 약간의 비용으로 다양한 간식과 식사를 즐길수 있다.
②. 책/ 컵라면, 곡류건강빵, 아이스바 - 첫 방문자들에게는 민토의 사랑을 가득 담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라는 책을 선물한다. 또한, 문화비를 내면 기본적으로 컵라면 또는 곡류건강빵과 아이스바 중 선택해서 무료로 먹을 수 있다.
③. 문화터 - 민토에는 독서와 세미나, 음악감상과 영화감상 등을 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서점이 마련되어 있어서 다양한 서적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연락을 하면 각종 악기를 이용 할 수 있으면 자유롭게 공연이 가능하다. 책, 문구, 카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책은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④. Human Therapy - Human Therapy는 도형상담 심리프로그램으로 5단계의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이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ㄴ. 민들레영토의 메뉴
요리류 (8000~15000원), 간식류 (5000~10000원), 빵, 조각케익, 쿠키, 초콜렛종류 (약 2000~3000원)
*자세한자료는 뒤에 첨부자료에 붙임.

ㄷ. 민들레영토의 도우미

①도우미 모집
민들레 영토는 수시로 도우미를 모집한다. 인터넷과 각 지점을 통해서 지원한 사람 중에서 1차 합격자를 선별한다. 1차 합격자의 비율은 3대 1~6대 1이다.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1대 1 면접이 이루어진다. 면접은 대학로 문화관에서 한다. 지승룡 사장이 항상 면접에 참가하여 지원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눈여겨본다. 현재 20 여개의 지점에서 약 600명의 도우미들이 일하고 있다. 이 중 대부분은 학생으로 아르바이트 형태로 일하고 있다. 그래서 직장이라는 생각보다는 용돈을 벌기 위해서 잠시 일하는 곳이나 젊은이들을 많이 접하다 보니 친목 동아리 정도로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민들레 영토는 서비스 프로들이 모인 곳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이들을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그리고 민들레 영토를 가보면 유독 도우미들이 이쁘고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것은 단정하고 손님들에게 밝은 미소를 줄 수 있는 외모를 뽑기 때문이다.

② 직원 교육
신입 도우미들은 5일간의 서비스교육과 현장실습교육을 받는다. 5일 중 3일 동안은 본사에서 경영철학, 조리, 제과교육 및 선배와의 대화시간 등의 교육을 받고 나머지 2일은 지점별로 자체교육을 받는다. 본사교육 때는 전국 각 지점의 예비 도우미들이 다 모여서 함께 교육을 받는다. 이렇게 수습과정을 마치면 정식으로 도우미가 된다. 신입 도우미 교육은 반드시 지소장이 직접 강의를 한다. 교육 기간 중에는 각자의 신상에 대해서 구체적인 조사를 하고 개개인이 우리 카페에 잘 적응하도록 배려를 한다. 아르바이트생 교육이 정식직원 수준이라는 평가를 듣는다. 신입도우미뿐만 아니라 중간직원교육 및 점장교육 그리고 조리제과실 직원교육도 있다.

③ 동기부여
민들레 영토는 내부 브랜딩(internal branding)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종업원들에게 민들레영토에 대한 브랜드 자부심(brand pride)을 느끼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 자부심이 고객에게로 전달될 수 있도
참고문헌
www.minto.co.kr
www.istarbucks.co.kr
www.toz.co.kr
www.nso.go.kr
www.join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1. 민들레영토 소개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경영전략과 새로운 전략
  • 민 들 레 영 토STRATEGYCONTENTS1. 민들레영토 소개2. 환경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경영전략분석6. 새로운 전략7. 향후 전망민들레영토 소개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된 민들레영토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문화비만 내면 차

  • 민들레 영토 - 마더 마케팅
  • 신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식, 문화` 공간 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에 대하여
  • 신 휴머니즘을 지향하는 “음식+문화” 공간 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에 대하여◆ “민들레 영토”에 대하여 1> “민들레 영토”란?“민들레 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신촌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기존의 찻집이 단순히 음료를 마시고 2~3인 정도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면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 [사업계획서] 종합 파티전문업체
  • 민들레 영토’이다. ‘민들레 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신촌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기존의 찻집이 단순히 음료를 마시고 2~3인 정도가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때우는 곳이라면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차를 마시면서 그 속에서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하며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이야기 하는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