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에 대한 사례 분석-마케팅 시사점에 중점을 두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결론부터 말하면 프리챌의 디마케팅 전략은 실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이 되지않는 고객을 추출한다는 의미의 디마케팅에 있어서 프리챌은 중대한 과오를 범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집중적으로 다루었으며 프리챌의 유료화정책 실패가 마케팅에 있어 던져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습니다.
- 목차
-
-회사소개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
-성 과
-결 론
- 본문내용
-
기업개요
Freechal(프리챌)은 현재 메일, 커뮤니티 운영, 쇼핑, 게임 등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Freedom(자유)과 Challenge(도전)의 합성어로, 자유롭고 도전적인 조직 풍토와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
1. Strength
- 위지윅(WYSIWYG) 방식의 초경량 온라인 웹페이지 저작도구와 게시판, 자료실, 설문, 토론, 앨범, 회비관리, 일정관리 등 14가지 커뮤니티 기능을 자유로이 구성,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는 Community Enabler이다.
- 연관성 있는 커뮤니티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휴 기능을 이용해 공통 관심사를 가......
실패한 프리챌의 디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에서 우리는 크게 인터넷업체들의 수익성 확보를 위한 몸부 ...
1. 극단적인 디마케팅 방법 자사의 상황에 맞지 않는 디마케팅 한번 불만을 품어 ...
결 론
프리챌은 유료화 7개월 만에 다시 무료로 전환했다. 유료화 선언 후 27만개의 커뮤니티를 동참시켰다는데 의의를 두었었지만, 신규가입자를 유치하는데 실패했다는 점에서 타격을 입은 것이다. 특히 최근 미디어 성격을
...
- 참고문헌
-
디마케팅 김민주 저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