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에 대한 사례 분석-마케팅 시사점에 중점을 두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결론부터 말하면 프리챌의 디마케팅 전략은 실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이 되지않는 고객을 추출한다는 의미의 디마케팅에 있어서 프리챌은 중대한 과오를 범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집중적으로 다루었으며 프리챌의 유료화정책 실패가 마케팅에 있어 던져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습니다.
목차
-회사소개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

-성 과

-결 론
본문내용
기업개요
Freechal(프리챌)은 현재 메일, 커뮤니티 운영, 쇼핑, 게임 등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Freedom(자유)과 Challenge(도전)의 합성어로, 자유롭고 도전적인 조직 풍토와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

1. Strength
- 위지윅(WYSIWYG) 방식의 초경량 온라인 웹페이지 저작도구와 게시판, 자료실, 설문, 토론, 앨범, 회비관리, 일정관리 등 14가지 커뮤니티 기능을 자유로이 구성,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는 Community Enabler이다.
- 연관성 있는 커뮤니티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휴 기능을 이용해 공통 관심사를 가......

실패한 프리챌의 디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에서 우리는 크게 인터넷업체들의 수익성 확보를 위한 몸부 ...

1. 극단적인 디마케팅 방법 자사의 상황에 맞지 않는 디마케팅 한번 불만을 품어 ...

결 론
프리챌은 유료화 7개월 만에 다시 무료로 전환했다. 유료화 선언 후 27만개의 커뮤니티를 동참시켰다는데 의의를 두었었지만, 신규가입자를 유치하는데 실패했다는 점에서 타격을 입은 것이다. 특히 최근 미디어 성격을
...
참고문헌
디마케팅 김민주 저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마케팅과 환경4. 제품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차이Ⅱ.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전통적 마케팅 믹스와 확장된 마케팅 믹스2. 서비스 마케팅믹스 전략3. 서비스 가격관리4. 서비스 촉진 관리5.서비스 유통관리6.서비스 프로세스 관리7. 서비스 물적 증거관리8. 서비스 참여자관리사례편Ⅰ. 에버랜드 & CGV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마케팅)Ⅱ. KTX & 사우스웨스트 (운송 서비스 마케팅)Ⅲ. 싸이월드 & 프리챌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마케팅 이론Ⅰ. 서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5월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 [온라인게임산업] 그라비티㈜의 성공요인 분석
  • 전략을 선택예) 일본 : 에니메이션, 캐릭터미국 : 출판4. 라이센싱계약과 현지법인 설립의 형태로 선택적 운영 6.그라비티㈜의 성공요인 분석*1>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세워 현지화를 추구하면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상품개발이 중요2> 새로운 기술 기반으로 하는 제품의 경우 빠른 시간내에 해외로 진출하여 초기진입자의 우위 확보가 중요3> 문화컨텐츠의 경우 OSMU전략이 절대적으로 중요7.시사점*감사합니다.*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프리챌은 결정적 시기에 오판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이루지 못했다. 1년여에 걸쳐 벌어진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엇갈린 행보가 두 회사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것이다. 포털시장이 신규 업체는 발을 들여놓기가 매우 어려운 규모의 경제 시대로 빠르게 옮겨간 데는 잘못된 유료화 정책으로 인한 프리챌의 실패도 일부 역할을 했다.포털시장은 크게 거품시대→옥석 가리기 시대→규모의 경제시대로 요약되는 세 차례의 격변기를 지나왔다. 초기

  • [마케팅] 디마케팅 DEMARKETING에 대해
  • 디마케팅 DEMARKETING에 대해*목차주제선정배경디마케팅사례분석 가설 및 가설의 검증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주제선정배경IMF와 경제적 위기기업들의 선택과 집중전략 추구소비자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요구DEMARKETING*주제선정배경 입니다.IMF경제위기는 기업들에게 있어서 덩치 키우기 식의 전략에서 벗어나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취하도록 만들었고,이에 기업들은 수익을 주는 고객들에게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자를 일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