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에 대한 사례분석-마케팅시사점에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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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
성과
결론
본문내용
기업개요
Freechal(프리챌)은 현재 메일, 커뮤니티 운영, 쇼핑, 게임 등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Freedom(자유)과 Challenge(도전)의 합성어로, 자유롭고 도전적인 조직 풍토와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Freechal.com은 Personality, Privacy, Communication을 핵심으로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실사회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관계를 사이버 상에서 구현시킨 인터넷 소사이어티이다. 프리챌은 이들 거대 고객기반을 하나의 상권으로 형성해 인터넷 첨단 기술인 e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통해 기업과 연결하는 B2B2C 사업으로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 장을 열고 있다. 아울러 Freechal.com을 구현시킨 모든 솔루션을 자산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해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인터넷 브랜드를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MISSION
프리챌은 편리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의 사이버 라이프의 질을 높이는 최고의 인터넷 사이트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기업 경영과 자율적인 조직 활동을 통해 한국 기업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젊은 기업으로 정당한 기업 활동을 통해 얻어진 수익은 국가 복지지원과 교육발전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며, 국민에게 항상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사업분류
1. 마이 프리챌 : 고객이 '나'를 중심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서비스. 일정 관리, 파일 관리, 주소록 관리, 내 커뮤니티 관리 등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모아서 제공.
2. 커뮤니티 : 프리챌은 커뮤니티 이네이블러(enabler)라는 툴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커뮤니티를 생성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20여 개가 넘는 모듈화된 다양한 형태의 게시판들을 커뮤니티 특성에 따라 선택,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회원 등급 관리까지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참고문헌
-디마케팅 김민주 저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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