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Anycall)과 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1.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
1) 국내시장 위축, 팬택&큐리텔의 성장, 카메라폰의 비중확대
2) 특정 소비자층 겨냥 출시 내수위축 타겟 노력
3) 성능경쟁 탈피 디자인 / 기능 차별화에 초점-휴대폰시장 “컨버전스(융합)전쟁”
2. 휴대폰 시장점유율 분석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
1. 개요
2. 팬택&큐리텔의 기업 이념
3. 외부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사업전략
7. 실행전략
8. 마케팅 전략
9. SK텔레텍 인수효과
Ⅲ. 경쟁사 분석(애니콜)
1. 외부환경분석
1) 애니콜 국내 시장 점유율
2) 방송시장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2. 내부역량분석
1) 가치사슬분석
2) 내부능력분석
3. 애니콜의 전략
1) 제품 다양화 전략
2) 애니콜의 디자인 전략
4) 고가 전략 및 브랜드 자산 구축
4.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마케팅 분석
Ⅳ. 결 론 - 향후 브랜드 성공을 위한 제언
1.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노력이 있어야 한다.
2. 경쟁사에 대한 적시 대응이 중요하다.
3. 고객의 신뢰를 강화하는 서비스 SYSTEM화가 구축되어야 한다.
4. 판매 BOOM UP을 위한 촉진 전략의 적극적 전개가 이루어져야 한다. - 팬택&큐리텔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2) 특정 소비자층 겨냥 출시 내수위축 타겟 노력
휴대폰 업체들이 특정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위축된 휴대폰 내수시장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학생층, 여성층, 직장인 등 특정 소비자층 전용을 겨냥한 휴대폰은 카메라폰 화소수, 메모리 용량 등 일반적인 성능 경쟁보다는 해당 소비자층에 적합한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을 채택, 차별화를 시도해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어린이와 10대 학생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은 학습 강화를 위한 부가기능과 자녀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GPS가 장착되어 있고 얼짱사진의 효과를 만들어 주는 얼짱폰의 특징을 지녀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떠오른 10대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또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초소형 카메라폰은 디자인이 여성적이며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기능을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음성통화가 많고 편리성을 중시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 성능경쟁 탈피 디자인 / 기능 차별화에 초점-휴대폰시장 “컨버전스(융합)전쟁" 앞으로 이동통신시장에 ‘컨버전스(융합)’바람이 거세게 불 전망이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금융․방송․홈네트워킹 등 첨단 서비스 채비를 속속 갖추고 융합시장을 본격 개척할 계획이며 노키아․삼성전자․LG전자․팬택&큐리텔 등 이동전화 단말기 업체들도 휴대폰 하나에 다채로운 기능성을 탑재한 신제품을 내세워 이같은 시장추세에 적극 대응할 전망이다. 올해 시험방송을 시작해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방송에 들어간 위성 DMB분야는 손안의 TV라 불릴 만큼 새로운 휴대폰 시장개척과 발전에 큰 획을 그을 것이다.
2. 휴대폰 시장점유율 분석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에게 핸드폰은 더 이상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어 우리나라의 사람의 약 74%의 가 핸드폰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급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불과 몇 개월 사이에 전체 시장의 기업순위가 바뀌기도 한다.
- 참고문헌
-
마케팅 조사원론 안광호, 임병훈 저 2003. 8
권남연, 팬택 & 큐리텔의 고속 성장 비결 ,리드 앤 리더, 2004. 10
디자인 하우스, CEO&DESIGN, 디자인은 과감한 것이 생명이다., 2004. 09월호
ICA “2004 정보통신 수출 사례집”
http:// www.anycall.co.kr
http:// www.cyon.co.kr
http:// www.skteletech.com
http:// www.pantech.com
http:// www.curitel.com
http://www.cetizen.com
http://www.bestez.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