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앤큐리텔과 SK텔레텍의 합병으로 살펴보는 이중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문
2. 기업개요 및 시장
3. SWOT 분석
4. Marketing Mix
5. STP 분석
6. 단말기 시장 / Brand Marketing
7. 대안 및 방향
- 본문내용
-
2005년 5월 3일 SK텔레콤은 60%의 지분을 팬텍앤큐리텔에 매각하기로 합의를 보았다. 이에 따라 SKT의 경영권은 팬텍에 넘어가게 되었다. 이는 관련자는 물론 SK텔레텍, 팬텍 측 경영자들조차도 직전까지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몰랐을 정도의 고위 경영자 간에 결정된 사항 이었으며 그런 만큼 주위를 놀라게 하였다. 이러한 급작스러운 지분 매각에 대해 주위의 시각은 다양하지만, 단기적 시각에서는 긍정적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SK텔레콤이 자사의 지분을 팬텍에게 넘기게 된 가장 큰 원인은 정부에 의한 “쏠림현상”에 대한 제제 압박이 주된 원인이다. 지난 2000년 신세기 통신을 합병하면서 덩치를 불린 SK텔레콤는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연간 120만대 생산의 규제를 받고, 업계 최대 과징금을 무는 등 외적 압박을 받아 왔다. 그러나 SK텔레텍의 지분을 팬텍에 넘김으로써 이러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짐으로써, 생산량 확대가 가능해지고, 해외시장에로의 진출도 보다 손쉬워 졌다. 내수 생산량 규제 등의 외적 내적 압박으로 삼성과 LG에 밀려왔던 SK텔레텍이지만, 앞으로의 상황은 이제 알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따라 삼성과 LG는 상당히 긴장하는 모습이다.
- 참고문헌
-
<출처> 헤럴드경제 2004.7.22
<출처> 아이뉴스24 2005-02-11
<출처> 아이뉴스24 2005-02-11
Time of adoption of innovations
Innovators 2.5 Early adopters 13.5 Early Majority 34 Late Majority 34 Laggards 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