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자일리톨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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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목차례>
Ⅰ. 서론 1
Ⅱ. 자일리톨은 무엇인가 1
1. 자일리톨란 1
2. 자일리톨의 효과 1
3. 자일리톨과 핀란드 2
Ⅲ. 수행마케팅 3
1.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전략과 매출액 3
Ⅳ. 결론 6



<그림차례>
그림1. 자일리톨과 설탕 비교 2
그림2. 롯데자일리톨껌 3
그림3. 롯데자일리톨껌 3
그림4. 롯데자일리톨껌 3
그림5. 롯데자일리톨껌 5
그림6. 롯데자일리톨껌 7
그림7. 스틱형 자일리톨 7
그림8. 자일리토+2 7
본문내용
Ⅰ. 서론

'껌값'을 '미미한 액수'라는 뜻으로 얘기했다가는 큰코 다치는 시대가 됐다. 종이에 싼 껌이 5개 정도 들어 있는 3백원짜리 껌은 어느새 추억 속으로 밀려날 판이다.
병 모양의 용기(한 통 1백3g)에 60여알이 들어 있는 자일리톨 제품이 껌시장의 안방을 꿰차고 앉았다.
자일리톨껌이 득세하면서 껌시장의 판도가 확 바뀌었고, 한번에 살 수 있는 '한 통'의 가격도 졸지에 3백원에서 5천원으로 껑충 뛴 것이다.
이 껌으로 재미를 본 회사는 맨처음 시장에 뛰어든 롯데제과다. 지난해 자일리톨 껌만으로 1천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수십년 동안 40여종의 껌을 생산하면서 올리던 매출(한해 1천1백억원)과 맞먹는 실적을 자일리톨껌 하나가 단숨에 올린 것이다.
이는 제과시장에서 수십년 동안 선두를 지켜온 오리온 초코파이와 농심 새우깡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기록이다.
이 두 제품은 한해 매출액이 각각 6백억원을 밑도는 수준이지만 그동안 나름대로 난공불락의 정상을 지켜왔는데, 이제는 자일리톨껌이 명실상부한 '제과지존'에 오른 셈이다.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이 이렇게 급속도로 성공한 요인과 배경이 무었인지를 알아보았다.

Ⅱ. 자일리톨은 무엇인가

자일리톨란
자일리톨은 채소, 과일 및 자작나무, 벚나무, 떡갈나무 등 활엽수에 들어있는 천연 당(糖). 포도당이 6개의 탄소로 만들어진 6탄당인 것에 반해 자일리톨은 5개의 탄소만으로 특유의 5탄당 구조를 갖는다.
자일리톨은 천연 소재 감미료로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청량감을 준다.
채소나 야채 중에 함유되어 있으며 인
참고문헌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하나넷뉴스 http://newslife.hananet.net/news
중앙일보 http://service.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자일리톨스터디 http://www.xylito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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