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e IKEA
- IKEA 기업 소개
- IKEA 기업 연혁
- IKEA 경영 철학
The Main Subject
- SWOT Analysis
- 현지화 전략(독일, 미국, 중국, 일본)
Conclusion
본문내용
S

• 저렴한 가격
• 재고비용절감
• 차별화된 디자인
• 체험하는 쇼핑


W
•높은 공급업체의존도
• DIY에 대한 한정된인식
• 낮은 개인취향반영


O

좋은 품질
• 젊은층의 선호



T

신규국가 진입
• 개성 존중하는 현대사회
• 가격의 불확실성
• 환경단체


현지화 전략

· 표준 사이즈와 문화의 차이
· 줄 서는 것을 싫어하는 미국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흉내 낸 경쟁사
달러의 하락으로 인한
저하된 가격 경쟁력
가구를 바꾸는 것을 꺼리는
미국 문화
· 지루한 쇼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IKEA는 표준화의 접근방법뿐만 아니라 적응화의 접근방법을 함께 채택함으로써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이는 매우 효율적인 전략적 접근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2. Which retailers do you think will be IKEA’s biggest competitors in the United States? Why?1. 이케아의 소매업태 - 카테고리 킬러카테고리 킬러는 특정 상품 군에 대해서만 완벽한 구색과 깊이를 갖추면서 할인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소매 업태를 뜻한다. 세계 각지의 와인만을 모아서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Ⅰ. 기업소개Ⅱ. SWOT분석Ⅲ. 제품전략Ⅳ. 원가유통전략Ⅴ. 마케팅전략Ⅵ. 해외진출전략Ⅷ. 결론국제경영사례기업 소개1943년 설립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1963년 해외시장 첫 진출2012년 현재 전 세계 35개국 진출ikeaIKEA세계1위 가구왕국ikea이케아 경영방침Frugality(절약)Informality(격식에 얽매이지 않는)Creativity(창조적인)better everyday lifeikeaSWOT 분석StrengthThreatOpportunityWeakness임대료, 물류비용, 저장비용 최소화로 인한 원가절감제품

  • [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IKEA의 중국진출전략은 다음과 같다. 먼저 IKEA의 강점인 생산비와 운송비를 줄여 제품의 원가를 최소한 낮췄으며, 저렴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여 중산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둘째, 독자적으로 IKEA의 카달로그를 직접 제작하여, 회원들에게 무료 배송하는 방식을 이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위의 전략을 통해 IKEA는 꾸준히 중국에서 성장하고 있다.지난 1998년 중국에 첫 진출한 이케아는 진출당시 책정된 제품

  • [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IKEA의 한국 진출에 대해 논의해보았다. SWOT 분석과 4P 분석을 통해 현재 IKEA가 한국 진출에 있어서 어떠한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하였고, STP를 통해 향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을 구상해보는 것으로 보고서를 마무리하였다.◇목차◇Ⅰ. 서 론Ⅱ. 본 론1. 5막 경쟁 드라마로 살펴본 IKEA의 탄생과 발전1) 예견 경쟁2) New Power 준비 경쟁3) 초기시장 장악 경쟁4) 주류시장 장악 경쟁5) 정상 리더십 경쟁2. IKEA의 위기극복 사례3. IKEA 브랜드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