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교보생명의 CR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보험 시장의 구조
보험 시장의 가치사슬
보험 시장 속의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CRM 분석
Reference
- 본문내용
-
Ⅲ. 보험시장 속의 교보생명 (1)
개요
2010년 이내 동북아시아에서 업계 최고의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함
고객 중심, 윤리경영, 품질 중심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통해 탁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자산규모 40조 5,950억 원, 수입보험료 4조 9,511억 원, 순이익 1,430억 원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AA+' 신용등급을 획득
(2) 특성
고객 세분화, 차별화를 통한 CRM
e-biz를 도입하기 전부터 고객관리 시작
Database를 기본으로 한 CRM 도입으로 그로 인한 효과를 얻음
금융시장에서 역할이 큰 자산운용에 대한 투자 확대
(3) 시장 성과
당기 순이익 :2006 상반기 국내 대형사 중 유일하게 전년 대비 45.5% 신장
25회차 유지율 : 67%로 향상
수입보험료 : 4조 9,511억 원 (전년 대비 13.4% 증가)
자산운용이익률: 6.9%로 업계최고 수준
지급여력비율 : 192.5% (전년 대비 30%P 증가)
⇒ 품질경영을 통해 개선된 생산성과 효율성이 양적인 성장으로 확대됨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두산 세계 대 백과사전
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한국금융학회 (http://www.kmf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