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교보생명의 CR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험 시장의 구조
보험 시장의 가치사슬
보험 시장 속의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CRM 분석
Reference
본문내용
Ⅲ. 보험시장 속의 교보생명 (1)

개요
2010년 이내 동북아시아에서 업계 최고의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함
고객 중심, 윤리경영, 품질 중심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통해 탁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자산규모 40조 5,950억 원, 수입보험료 4조 9,511억 원, 순이익 1,430억 원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AA+' 신용등급을 획득


(2) 특성
고객 세분화, 차별화를 통한 CRM
e-biz를 도입하기 전부터 고객관리 시작
Database를 기본으로 한 CRM 도입으로 그로 인한 효과를 얻음
금융시장에서 역할이 큰 자산운용에 대한 투자 확대


(3) 시장 성과
당기 순이익 :2006 상반기 국내 대형사 중 유일하게 전년 대비 45.5% 신장
25회차 유지율 : 67%로 향상
수입보험료 : 4조 9,511억 원 (전년 대비 13.4% 증가)
자산운용이익률: 6.9%로 업계최고 수준
지급여력비율 : 192.5% (전년 대비 30%P 증가)

⇒ 품질경영을 통해 개선된 생산성과 효율성이 양적인 성장으로 확대됨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두산 세계 대 백과사전
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한국금융학회 (http://www.kmf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관리] 산업별 BI 적용사례와 전망
  • 정보의 통합적 이용을 전제로 하는데, 트랜잭션 시스템 (OLTP) 데이터베이스를 전체적으로 통합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구축하게 한다. 데이터웨어하우스가 구축이 되면, 이를 토대로 업무 영역별로 분석하기 위해 소규모의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분석 시스템(OLAP)을 이용하여 유용한 정보를 추출한다. 본론산업별 BI 적용 사례금융부분1. 국민은행 소개1999. 10 Data warehouse구축과 함께 CRM도입2001. 03 은행업계 최초의 E-CRM도입2006. 07

  • 정보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떤 변화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 MIS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경영관련 정보시스템이 널리 도입되고 있다.1. CJ그룹1. CJ(주) 스피드경영의 핵심은 PI (Process Innovation)다. 2. 프로세스 별 표준화 -> 과정도 -> 업무 자산 도서실 - 불필요한 업무 과정 줄임 : 업무 처리 속도 효율화 - 누구나 볼 수 있으므로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가, 협업 체제 강화 - 생산 라인 프로세스 실수 방지 에 도움 3.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ERP,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등을 통한 업무 속도 개선 2. 교보문

  • BI시스템,BI시스템적용사례,BI시스템도입배경및특징,산업별BI적용사례,Business Intelligence
  • 정보의 통합적 이용을 전제로 하는데, 트랜잭션 시스템 (OLTP) 데이터베이스를 전체적으로 통합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구축하게 한다. 데이터웨어하우스가 구축이 되면, 이를 토대로 업무 영역별로 분석하기 위해 소규모의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분석 시스템(OLAP)을 이용하여 유용한 정보를 추출한다. 본론산업별 BI 적용 사례금융부분1. 국민은행 소개1999. 10 Data warehouse구축과 함께 CRM도입2001. 03 은행업계 최초의 E-CRM도입2006. 07

  • [경영정보시스템] 생명보험산업의 e-biz
  • MIS Report # 2생명보험 산업의 e-biz 진행상황B반 2조산업선택의동기보험산업의 e-biz 현황e-biz개요2. 목적목적기존 Business 운영방식의 효율화 증대(경영 효율화 강조)새로운 Business 기회 창출(새로운 전략적 가치 강조)기업 전반의 활동에 대한 효율성 강조(Efficiency)Process 효율화와 이를 지원하는 정보시스템 구축Performance Improvement 기업의 전략적 가치를 강조(Effectiveness 추구)Business 전략을 직접적으로 지원새로운 사업 기회, Market Leader를지원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정보도 상당수 있어 이를 속아내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보험사들은 CRM을 위한 하드웨어적인 면은 어느 정도 구축이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보험권 관계자들이 한결같이 입을 모으는 부분은 CRM에 따른 구체적인 전략은 아직까지 나와 있지 않다는 것이다. 집은 지었으되 그 안에 들어갈 가구가 아직 없다는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CRM이라는 것은 시스템만 도입했다고 해서 완벽하게 실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조직 내에 지식경영도 자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