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중1수학-정수의덧셈뺄셈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지도 계획
1. 교재 및 단원명
2. 대단원 지도 계획
3. 지도상의 유의점
4. 단원의 이론적 배경

Ⅱ. 본시의 교수 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3. 지도상 유의점
° 이 단원에서 처음 음수가 소개되므로, 가능한 한 실생활 소재로 자연스럽게 음수를 도입하여 양과 음의 개념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게 한다.
° 양의 부호(+)와 덧셈 기호, 음의 부호(-)와 뺄셈 기호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알게 한다.
° 정수의 연산도 처음 배우는 것이므로, 유리수의 연산과 분리하여 충분히 설명한다.
° 유리수를 수직선 위의 점으로 대응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유리수의 부호와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 정수와 유리수에서 연산법칙을 지도할 때에는 수 계산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다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수학 고등학교 10단계2. 수학 1 (선택 중심교과)Ⅲ. 수학교육의 전체 내용1. 10-가 단계2. 10-나 단계3. 수학Ⅰ4. 수학ⅡⅣ.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을 들어가기 전1. 7차교육과정의 개정 및 목표Ⅴ. 나의 수학 교육법 1. 내가 원하는 수학지도와 수업분위기 2.학급 대상 3. 내가 선택한 수업 모형4. 일년간 학업성취도 평가 계획5. 수업 할 때6. 평가 할 때 (지필평가, 수행평가)Ⅵ.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내용1. 자기진단문제지 2.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수학1) 계산기와 컴퓨터2)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4) 통계적 추정6. 이산 수학1) 선택과 배열2) 그래프3) 알고리즘4) 의사 결정과 최적화Ⅵ.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 교육학 교수설계의 이해
  • 정수는 차후에 제시되는 상세한 내용들의 근간이 되는 것이 다.- 선수학습능력의 계열화: 학습구조나 학습위계와 밀접한 것으로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도입하기 전에 그 지식습득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선수능력이 갖추어지도록 수업을 순서 화해서 제시 하는 것. 예를 들어 곱셈이나 나눗셈을 배우기 전에 반드시 덧셈이나 뺄셈을 익혀야 하는 것과 같다.- 요약자(summarizer)의 사용: 학습자가 이미 공부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검토하고 복습할 수 있도

  • 무리수와 제곱근 수업지도안 무리수와 제곱근 학습지도안 무리수와 제곱근 학습유형
  • 수업 후 사후 검사 문제를 풀게 하고 유리수와 무리수의 예를 5개씩 적어서 내라고 한다.9. 전이와 파지 증진scale 90 sqrt2가 무리수라는 것을 단순히 비 순환 무한소수이기 때문이 아니라 왜 정수가 아닌지, 유리수가 아닌지 이유를 생각해 보도록 하고, 직접 제곱근을 자로 측정하고 공식으로 예상한 값인지 학습활동으로 수리 능력을 기르게 한다.2. 지도안 작성지도일시20○○년 7월 10일 지도 대상○○중 3학년 특기적성반 지도 교사 장동건주제

  • 초등수학 개론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과 학습지도의 실제
  • 수학을 학습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 유용한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제 7차 초등수학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집합이 배제된 영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학교에 들어가서 7학년에서 처음 배운다는 점에 착안하여 초등학교 과정의 새로운 지도안을 개발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우리는 1학년과 7학년의 중간단계에 해당하는 3학년에 해당하는 지도안을 개발하였다. 우리가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고자 하는 바는 개념들을 용어화하고 그것들을 기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