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공요인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니지가 온라인게임에서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2. 게임 유저들간의 언어 조사

3. 현금을 통하여 캐릭터를 구매하는 이유

4. 게임의 전체적이 문화와 일상생활에서의 연관성

5. 리지니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1. 리니지가 온라인게임에서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리니지는 97년에 나와서 10년간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이자 역사가 오래된 온라인 게임입니다. 인기 비결은 가장 큰 이유로 인지도가 높고, 매니아층이 크게 형성되어있고, 전 연령층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치고는 중독성이 엄청 강한 게임이라 사람들이 취미와 멀게 장시간 게임을 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현금거래도 활발하고 그 어느 게임보다 현금으로 가치가 높은게 리니지입니다. 그리고 게임상의 아이템이나, 몬스터 등을 보면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판타지성 이름들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도 재미를 더 느낀 것 같고, 게임내에서 무기, 방어구 업그레이드 기능도 재미를 더해 심각하게 중독성을 일으켜 인기를 끌고 있는거 같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 soft(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 성공가능성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라고 본다. 다시 말해,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전 미리 각 국 온라인 사용자에 대한 특성과 국가의 특이성, 온라인 구축 체계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 후에는 그에 맞는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등과 같은 경영 활동들을 현지화 하는 길이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것은 물론 보다 많은 수익 창출을 이끌 어 낼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과 목 명 : 국제 경영학담

  • [글로벌기업사례]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
  • 분석을 수행하고자 한다. 특히 국제화의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주요요인을 도출한다. 또한, 기존 연구들이 주로 산업의 특정부분에 관심을 두고 연구를 진행되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에서는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분석에 있어서,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Porter(1990)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사용하였다. 다이아몬드 모델은 Rugman and DCruz(1993), Moon, Rugman and Verbeke(1998) 등을 통하여 국제화 부문이 강화되었는데, 여기서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분석을 수행하고자 한다. 특히 국제화의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주요요인을 도출한다. 또한, 기존 연구들이 주로 산업의 특정부분에 관심을 두고 연구를 진행되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에서는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분석에 있어서,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Porter(1990)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사용하였다. 다이아몬드 모델은 Rugman and DCruz(1993), Moon, Rugman and Verbeke(1998) 등을 통하여 국제화 부문이 강화되었는데, 여기서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3D 게임인 “리니지 2”외 다양한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연구 대상 산업인 온라인 게임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엔씨소프트의 마케팅 관리와 관련된 기본적인 분석과 전략방향의 제시를 각종 경영기법과 문헌, 매체 자료 등을 통해 수행하고자 한다. 2. 온

  • [마케팅성공사례] 온라인게임전문업체 ‘넥슨’ 성공사례분석- 카트라이더사례
  •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넥슨’성공사례 분석목 차Ⅰ. 서 론Ⅱ. 본 론- 회사 개요- SWOT 분석- STP 분석Ⅲ. 결 론 ※ 참고 문헌 Ⅰ. 서 론요즘 PC방에 가면 남녀노소 불구하고 깜찍한 캐릭터의 카레이서 경주를 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제까지 PC방 모니터들의 화면을 가득 메워 왔던 것은 스타 크래프트, 리니지, 각종 전투 게임 등이었지만 요즘은 앙증맞은 캐릭터들의 카레이서 경주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또한 남학생들로 지배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