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NHN은?

3. NHN 마케팅 전략

4. NHN 사업분야

5. NHN의 각 사업별 매출 비중 (2008년 기준)

6. NHN의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7. NHN의 성공요인

8.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한 이래 불과 4년 만에 인터넷강국으로 변모하였다. 또한 수년 동안 인터넷의 빠른 확산과, 초고속 통신망, PC의 보급 등 관련 산업의 성장도 급속진행 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여 왔다. 특히 우리나라는 미국의 인터넷 조사회사 닐슨-넷레이팅스(http://www.nielsen-netratings.com)가 최근 한국 미국 일본 등 세계 21개국 인터넷 사용자 15만 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을 조사한 결과 평균 16시간 17분으로 세계에서 인터넷 이용시간이 가장 긴 나라로 조사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포털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다. naver의 ‘NHN’, empas의 ‘지식발전소’, 인터넷 카페와 다양한 커뮤니티로 네티즌을 사로잡은 ‘daum’, 세계적으로 유명한 yahoo의 ‘yahoo코리아’ 등 셀 수 없이 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인터넷을 장식하고 있다. 그렇다면 포털 사이트란 무엇일까? 그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자.
포털 사이트란 ‘길라잡이 사이트’란 의미로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하는 사이트를 말한다. 포털(portal)은 ‘현관문’을 의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비지니스로 연결한다. 이는 가상공간에서 커뮤니티를 형성시키고, 그 결과 많은 등록사용자와 홈페이지 사용량을 확보하게 한다. 이런 경우 광고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로 성장할 수 있고, 이러한 이유로 전 세계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 사이트로 키우는데 전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제품의 장단점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및 환경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해외진출 유형3)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2. 호텔업의 특성3. 메리어트 호텔1) 소개2) 메리어트 숙박 사업 (Marriott Lodging)3) 주요 연혁4) 메리어트의 성장과정(Marriott Process)5)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6) 매리어트의 SWOT 분석 (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7) 서비스정신8) 성공비결4. 국가별 진출 사례 ; 경제, 문

  • [nhn,해외진출사례] NHN사례연구
  • 마케팅비용 과다멀티 브랜드전략한국모델과 동일한 게임,검색,커뮤니티 브랜드 순차적 도입사업부도 온라인 게임 먼저 Launching검색  커뮤니티 사업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 및 시장 진입 전략 4. ’05년 현재12005년 12월 Ourgame은55% 지분 소유(5% 증가)2중국 TOP 게임 포털 사이트3월 UV 1,500만명 상회4최대 동시접속자수 75만명590개 이상의 게임 서비스 제공6웹보드 게임과 카드 게임 사업 주력Source : NHN IR 자료Ⅴ. Global 성과1. 일본-영업성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Team Project두산 주류 ‘ ’성공 사례 분석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소주시장의 현황2. 해당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및 해당 사업 간략 소개 II. 본론1. 내부 환경 분석1) 조직구조도2) 두산㈜ 연혁3) 두산㈜ 현황4)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 [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 분석 77.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98. 마케팅 실패 요인 분석 129. 극복 방안-앞으로 벤츠 코리아가 나아갈 방향 및 추구해야 할 전략 13Ⅲ. 결론벤츠 코리아의 미래 18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대상 기업 선정 사유글로벌화를 맞이하여 한국 기업이 외국에 진출한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