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의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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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금호아시아나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금호아시아나 CSM 분석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2) 5대 핵심경영방침
1) 전략 경영
업계최고 1등 기업이라는 명확한 목표설정과 해당업종에서 1등의 기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사업의 전략적 경영을 통해 그룹의중장기 경영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해가는 구조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 인재 경영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있어서 우수한 인재는 기업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인식하에 그룹의 경영목표달성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육성하는 인재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3) 윤리 경영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하는 회사와 사회 회사와 구성원 구성원과 사회 간의 신뢰를 토대로 사회와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투명하고, 부조리가 없는 아름다운 기업이지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4) 합리 경영
보편타당한 원칙과 철학에 근거한 경영활동의 전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한 경영 효율화 증대 및 합리적인 인사관리와 상호대화를 통한 아름다운 노사문화를 구축함으로써 정도경영을 실천해 가고 있다.

5) 기술 경영
기존 제품의 품질은 물론 기술력에서도 업계 최고 1등의 기술경영을 추구하며 선진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서가는 경쟁우위를 구축해 나가는 기술 경영구조전략을 실천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kumhoasiana.com
www.ncsi.or.krwww.imeritz.comwww.skyman.co.krwww.seri.org
www.fnnews.com
www.munhwa.com
www.mk.co.krwww.sportsseoul.com
기업경영 WAY 2009 : 경영전략 부문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2009
에니어그램 리더십 - 박상하, 고수,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PR 실전론 - 조계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서비스 경영 - 이정학, 경문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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