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직무평가방법 중 요소비교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무평가방법 중 요소비교법
- 목차
-
Ⅰ. 직무평가의 의의 및 요소비교법의 개념
Ⅱ. 요소비교법의 주요 특징
Ⅲ. 실시단계
Ⅳ. 요소비교법의 장단점 및 전개방향
- 본문내용
-
Ⅳ. 요소비교법의 장단점 및 전개방향
1. 장점
1) 평가결과가 바로 임금책정에 연결되어 임금의 공정성확보에 기여한다.
2) 다른 평가방법에 비해 정교하여 평가의 타당성과 신뢰성 확보가 가능하다.
3) 유사한 직무 및 전체 직무평가가 용이하다.
2. 단점
1) 대표직무의 평가요소를 서열화하는 경우 주관적 판단의 개입 소지가 있다.
2) 개별직무의 임금를 평가요소에 배분시 주관이 개입될 소지가 있다.
3) 평가방법과 과정이 복잡하여 종업원의 수용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
3. 요소비교법의 전개방향
1). 전략적 직무평가
가) CFS지향 평가
중요성공요인이
- 참고문헌
-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