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기업 선정 동기

Ⅱ. 본론
1.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VISION, 4) 사업영역
5) CEO소개와 경영이념
2. 차별화 전략
1) 초기구입 비용 부담의 완화, 2) 렌탈마케팅의 핵심 코디 서비스
3) 장기렌탈 고객 혜택 (렌탈 상품의 다변화)
4) 기술개발 투자로 인한 품질관리
5) 정수기 특허 및 인증으로 품질 신뢰도 상승
6) 고객만족, 고객중심 경영(코디 & 렌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 고객중심경영의 시발점 이다.)
3. SWOT 분석
1) Strength, 2) Opportunity, 3) Weakness, 4) Threat
4. 성과
5. 윤리경영 - 윤리경영이란?, 윤리경영시스템, 윤리경영 프로그램 등

Ⅲ. 결론
1. 문제점
1)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 증가
2) 렌탈 요금 인상과 예고 없는 제도의 변경
3) 코디의 너무 높은 의존도
4) 기본급 없이 영업만 하는 웅진코웨이의 비정규직 직원들
2. 해결방안
1)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 해결방안
2) 렌탈 요금 인상과 예고 없는 제도의 변경 해결방안
3) 코디관리문제점 해결방안
3. 향후방향
1) 고객 지향적이고 서비스 지향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라
2) 품질로 승부하라
3) 없는 시장을 창출하라
4) 젊은 피를 수혈하여 재미있게 가르치고 배워라.
5) 해외시장으로 나아가라
본문내용
II. 본론
1. 회사소개
1) 회사소개

웅진코웨이㈜는 2005년 5월 통합법인 출범(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개발)하여 2006년 3분기까지 현재 누적매출은 8276억원, 영업이익은 710억원을 달성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 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 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이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 만에 이룩한 쾌거이다. 2005년 통합법인 출범이후에는 렌탈 고객 300만 명을 돌파하여 2006년 현재 렌탈 고객 수만 430만 명가량이 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꾸준한 성장으로 각 품목이 모두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 회사연혁

1989년 회사 설립 이래 2006년 현재까지 자세한 연혁을 제외하고 핵심적이고 회사에 크 게 영향을 미친 연혁만 간단하게 소개하기로 한다.

1989. 01. 06 한성물산 주식회사 설립(자본금 1억원, 대표이사 문인호 사장 취임)
1989. 05. 웅진코웨이 주식회사 설립(자본금 3억 원, 대표 이사 이번웅 취임)
1990. 04. 13 LIFE SPRING 정수기 판매 개시
1992. 10. 01 코웨이 컴팩 정수기 판매 개시
1994. 01. 10 업계 최초 CLEAN -MARK 획득
1995. 02. 28 독일 TUV BAYERN GROUP ISO 9001 획득
1995. 03. 19 전 품목 WQA(세계수질협회) GOLD SEAL 마크 획득
1995. 03. 25 WQA 공인 수질 전문가 자격획득
1995. 05. 월 매출 100억원 달성
1995. 09. 16 A/S 인증 마크 획득
1995. 11. 14 업계최초 전 품목 ‘물 마크’ 획득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1996. 03. 22 아시아 최초 미국 NSF 품질 인증 획득 (미국위생협회)
1996. 06. 03 업계최초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획득
1997. 12. 10 하이팩 정수기 판매 개시
1998. 02. 01 박용선 대표이사 취임
1998. 04. 01 렌탈사업 개시 및(렌탈용 일반정수기 하이팩 임대 실시)
2000. 12. 01 렌탈회원 50만 돌파
2002. 03. 렌탈회원 100만 돌파
2002. 04. 노동부 선정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2002. 06. 포천 공장 준공
2003. 04. 렌탈회원 200만 돌파
2004. 05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코웨이 6년 연속,케어스 룰루 2년 연속 1위 인증)
2004. 10 주방가구 전문브랜드 뷔셀(Bussel) 런칭
2004. 12 한국표준협회컨설팅 주관 ,웅진케어스, 웅진코웨이 소비자웰빙지수 1위 획득 2005. 05 웅진코웨이㈜ 통합법인 출범(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개발)
2005. 09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기업 선정(한국 능률협회컨설팅) : 고객만 족 부문
2005. 12 2005 한국아이디어 경영대상 유통서비스부문 대상(유구공장)
2006. 05 웅진 R&D센터 건립 착공식
2006. 06. 홍준기 해외 및 R&D 부문 대표이사 취임
2006. 08. 국내 최초 정수기와 냉이온수기(의료용 생성물질)를 결합한 웰빙수기 '웰리온
참고문헌
<경영학 뉴패러다임, 생산전략과 기술경영>, 이승규, 박영사, 2002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가정용 정수기 수요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원, 2004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웅진식품의 급속한 성장분석과 미래전망
  • 웅진 식품의 급속한 기업 성장주제 : 최근 5년이내에 급부상한 한 기업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환경변화 및 경영상 각 기능별로 분석해 보시오(장단점을 분명히 할 것). 아울러 향 후 10년후의 이 기업과 기업이 속한 산업에 대한 전망을 해 보시오. 서론웅진은 이번 5월 18에 대한 매일 신문에서 선정한 2001년 상반기 히트 상품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앙새와 초록 매실이 식음료 부분에서의 본상을 받았다. 또한 웅진 식품은 2000년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목 차I. 서론II. 그린마케팅의 이론 및 현황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그린마케팅의 현황 4.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5. 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III. 선정이유 IV. 기업소개1. 회사연혁 2. 웅진코웨이 소개V. STP전략 VI. 4P분석 VII. 웅진코웨이의 그린경영 (CSR 피라미드 중심으로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 V

  •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전략을 핵심 축으로 삼아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웅진코웨이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갖고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The 1st Green Global Leader)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린경영을 실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한다는 계획이다.2

  • 웅진코웨이,웅진기업분석,웅진마케팅전략,LCA,제품생산개발LCA,
  • ECO -WAYINDEX2. 산업분석4. LCA1. 기업분석6. 향후전략5. 전략분석3. 제품분석“조사 목적 및 의의”“그린 랭킹”기업들이 얼마나 친환경 경영을 했는지 항목별로 점수화 해 순위를 매긴것Chapter 1.“기업 분석”“기업분석”1-1 회사소개 및 연혁1989년 5월 2일 웅진 코웨이 설립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주도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 , 코디 양성 ( 사전서비스 제공 )“기업분석”1-1 회사소개 및 연혁현재 환

  • [경영] 웅진코웨이 기업 분석
  • 기업 일반 현황(4) 기업 경영 정신 및 가치관(5) 기업 성장 과정 Ⅱ. 본론1. 웅진코웨이 사업 환경 분석(1) 시장의 특성 (2) 마케팅 전략(3) 주요 제품 시장 점유율 (4) 사업 현황 - 주요 제품 현황- 렌탈 및 멤버쉽 회원 현황- 수처리 사업(5) 주요 제품 경쟁 요소(6) 기업 재무제표Ⅲ. 결론1. 향후 전망2. 참고문헌Ι.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소개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등을 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