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1979년 개관한 롯데호텔은 우리나라 대표 호텔중의 하나로 1979년 서울 소공동에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을 처음 개관 했으며, 1988년 롯데호텔 서울잠실,1992년 대전, 1997년 부산, 2000년 제주에 이어 2002년에는 울산을 개관했다. 또한,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이며, 매출액 1조 492억 원, 순익 964억 원이 넘는 국내 초대형 특급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자랑이다.
- 참고문헌
-
www.lottehotel.co.kr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문화관광부, 2006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호텔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전환비용과 구전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이용기, 장경란, 권용주, 한국관광학회,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