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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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79년 개관한 롯데호텔은 우리나라 대표 호텔중의 하나로 1979년 서울 소공동에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을 처음 개관 했으며, 1988년 롯데호텔 서울잠실,1992년 대전, 1997년 부산, 2000년 제주에 이어 2002년에는 울산을 개관했다. 또한,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이며, 매출액 1조 492억 원, 순익 964억 원이 넘는 국내 초대형 특급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자랑이다.
참고문헌
www.lottehotel.co.kr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문화관광부, 2006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호텔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전환비용과 구전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이용기, 장경란, 권용주, 한국관광학회,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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