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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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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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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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호텔마케팅의 정의
2. 호텔에서의 마케팅 목표
3. 호텔마케팅 전략
4. 호텔경영 마케팅 사례연구
(1)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2) W호텔 마케팅전략
(3)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4)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
(6)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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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호텔마케팅 전략
전체시장을 구성하는 잠재 고객들을 동질적인 하위 사장들로 나누어 분리하는 과정을 말하는데, 이러한 고정을 통하여 산출된 하위 사장들을 전체시장과 구분하기 위하여 세분 시장이라 한다. 호텔시장은 호텔상품, 즉 호텔의 시설과 공간, 식음료, 다양한 서비스 등에 대한 욕구, 구매할 의사를 갖고 있는 사람이나 조직의 집단이며, 호텔상품을 고객의 수요에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을 몇 개의 소지상으로 구분해서 그 구분된 시장에 적합한 호텔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호텔시장의 세분화라고 한다.
(1) 표적시장
상대적인 소비자의 성향과 특성, 패턴에 준한 투자의 정도와 노동력, 기술,
정보의 수준, 객실 및 식음료의 물적 시설적 품목과 부대시설의 범위가 되어야 한다.
(2) 시장표적화
침투범위와 능력, 경쟁 대응력을 판단하고 장기적인 성장성과 시장성 그리고 사회문화의 적응성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시장침투를 위한 전략으로는 지리적 세분화를 통한 소비자 행동단위에서 욕구와 욕망필요의 형태를 인구통계적․사회심리적 ․시장세분화 및 시장별 제품차별화를 하여 고객유치를 위한 호텔의 명성과 이미지 및 신뢰로 경쟁의 우위적인 우위를 차지하도록 유인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개방체제로 시장 정립화 노력에 힘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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