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2 / 2018.12.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호텔마케팅의 정의

2. 호텔에서의 마케팅 목표

3. 호텔마케팅 전략

4. 호텔경영 마케팅 사례연구
(1)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2) W호텔 마케팅전략
(3)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4)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
(6)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3. 호텔마케팅 전략

전체시장을 구성하는 잠재 고객들을 동질적인 하위 사장들로 나누어 분리하는 과정을 말하는데, 이러한 고정을 통하여 산출된 하위 사장들을 전체시장과 구분하기 위하여 세분 시장이라 한다. 호텔시장은 호텔상품, 즉 호텔의 시설과 공간, 식음료, 다양한 서비스 등에 대한 욕구, 구매할 의사를 갖고 있는 사람이나 조직의 집단이며, 호텔상품을 고객의 수요에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을 몇 개의 소지상으로 구분해서 그 구분된 시장에 적합한 호텔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호텔시장의 세분화라고 한다.

(1) 표적시장

상대적인 소비자의 성향과 특성, 패턴에 준한 투자의 정도와 노동력, 기술,
정보의 수준, 객실 및 식음료의 물적 시설적 품목과 부대시설의 범위가 되어야 한다.

(2) 시장표적화

침투범위와 능력, 경쟁 대응력을 판단하고 장기적인 성장성과 시장성 그리고 사회문화의 적응성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시장침투를 위한 전략으로는 지리적 세분화를 통한 소비자 행동단위에서 욕구와 욕망필요의 형태를 인구통계적․사회심리적 ․시장세분화 및 시장별 제품차별화를 하여 고객유치를 위한 호텔의 명성과 이미지 및 신뢰로 경쟁의 우위적인 우위를 차지하도록 유인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개방체제로 시장 정립화 노력에 힘쓰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관광호텔사업레포트
  • 호텔의 등급을 5등급으로 구분하는 공통점이있다.☆한국 호텔의 등급에 따른 구분o 특1급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르네상스 서울 호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호텔 롯 데, 쉐라톤 워커힐 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신라 등 o 특2급 - 서울 로얄 호텔, 서울 팔레스 호텔, 세종 호텔 , 타워호텔, 홀리데이 인 서울o 1급 - 퍼시픽호텔, 뉴서울 호텔, 해밀톤호텔, 호텔서교, 프리마 호텔 등o 2급 - 메트로 호텔, 잠실관광 호텔, 킴스관광 호텔, 리젠트 호텔

  • [호텔산업]리츠칼튼 호텔 서비스 전략
  • 및 서비스 개발 리츠칼튼 패키지 시리즈호텔 내 인터넷 환경              리츠칼튼의 만족도 조사JDPowerServey Results(만족도 조사결과) Employee Satisfaction(직원만족)   Improve Pride & Joy(자부심과 즐거움의 향상) 최종 결론호텔 리츠칼튼 서울에 대해 조사해 본 결과, 모든 고객중심의 방침과 마케팅 전략들은 단순히 고객의 기대에 미치는 정도를 넘어 기억에 남을 방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한 설문조사에서, 리츠칼튼의 고객

  • [졸업][호텔관광]제주 호텔 비교 · 분석에 관한 연구
  • 연구목적 -12. 연구배경 -13. 연구방향 -2Ⅱ. 호텔의 이론적 고찰1. 호텔의 정의 및 분류 32. 호텔산업의 역사 -123. 호텔의 발전사 -20Ⅲ. 제주호텔 비교분석 연구1. 특 1등급 호텔 분석 -341) 롯데호텔제주2) 파라다이스호텔제주 3) 하얏트리젠시 제주4) 호텔그린빌라제주5) 호텔신라제주6)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1) Problem (문제)(2) Problem Definition (제품의 정의) (3) Promise (약속)(4) Personal Advantage (개인의 이점)(5) Positioning (포지셔닝)(6) Price/ Value (가격/ 가치) 3.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5. 마케팅 사례(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및 위탁경영사업, 도소매업(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라호텔과 20년간 위탁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