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롯데호텔 페닌슐라(Peninsula)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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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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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롯데호텔 페닌슐라(Peninsula) 소개
Ⅱ. 본론
1. 페닌슐라의 마케팅 전략들
2. 시장상황 및 경쟁환경 변화추이
3. 페닌슐라의 SWOT 분석
Ⅲ. 결론
1. 페닌슐라 00님과의 인터뷰
2. Follow-up 전략
3. 출처
- 본문내용
-
하지만 최근 들어 대체상품군 경쟁자인 외식산업의 발전으로 호텔 레스토랑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롯데호텔 페닌슐라는 어떠한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며, 현재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이에 따른 문제점과 앞으로도 개선 해야 할 점들을 알아보기 위해 페닌슐라를 선정하였다.
본 보고서는 롯데호텔 페닌슐라 지배인 허강호 지배인과 인터뷰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다.
2.페닌슐라 소개
‘페닌슐라’는 총 145평의 규모에 118좌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모던하고 경쾌한 실내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캐쥬얼 다이닝 공간으로 꾸며진 내부 홀과 최대 18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4개의 별실, 그리고 외부 오픈 바와 연결 된 이탈리안 스타일의 노천 카페 등으로 이뤄진다. ‘페닌슐라’는 과거 페닌슐라의 대표 메뉴인 안티파스토와 파스타, 피자 등 정통 이탈리안 메뉴를 유지하되 와인과 어울리는 이탈리안 메뉴를 더 보강하고 그간 국내 와인 업계를 선도해온 롯데호텔서울의 와인 전문 레스토랑&바 ‘바인(Vine)’의 이미지를 살려 단일 레스토랑 중 최다 소믈리에(10명)를 보유한 새로운 컨셉의 이탈리안 다이닝 & 와인 전문레스토랑으로 변경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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