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KTX 집단과 문화적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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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선정 이유

Ⅱ. 개별 소비자
1. 상황
2. 태도

Ⅲ. 집단과 문화적 영향
1. 문화
2. 준거집단과 구전

Ⅳ. 결론 – 발전 방향

본문내용
선정이유

- 지상 교통 수단 중에 가장 빠름











- 하지만 현실적인 KTX의 모습은 전폭적인 관심을 유지 하지 못하고 Chasm이 발생하여 일부 소비자들의 편익에만 부응하고 있는 상태


2. 구매 상황

점포 내 구매

서울역, 용산역 외 한국철도공사(KORAIL)에서 운영하는 수도권 내 모든 역사에서 구입 및 예매, 발권 가능


인터넷 구매

한국철도공사(KORAIL)의 예매 페이지에서 예매 가능http://www.korail.com/pr/pr21100/w_pr21110.jsp
.


예상못한 상황

가족, 친구, 친척에게 불의의 사고(질병, 경조사)가 발생하여 신속한 교통수단이 필요한 경우


지인에게 선물

효도관광/ 기념일/ 배낭여행 등을 위한 KTX 연계 관광
상품권 선물을 구입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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