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제2장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구매의사결정 과정의 의의와 유형
2.구매의사 결정 영향요인
3.구매의사결정 프로세스
- 본문내용
-
의사결정시 수행하는 역할의 구분
① 제안자 : 제품구입 아이디어를 처음 제시한 자
② 영향력 행사자 : 최종결정을 하는데 많은 영향력
을 줄 수 있는 사람
③ 의사결정자 : 의사결정을 최종적으로 하는 사람
④ 구매자 : 실제 구매를 담당하는 사람
⑤ 사용자 : 제품을 소비, 사용하는 사람
사회계층(social class)
유사수준의 사회적 지위, 경제력, 지위를 형성: 유사가치관, L/S, 관심 및 행동을 공유
사회계층의 특징
첫째, 계층별 집단마다 독특한 신념과 행동의 체계가 존재
둘째, 계층 집단 사이에는 순위관계가 존재
셋째, 사회계층을 평가하는 지표인 분류변수로는 소득·교육수준· 직업·가치관·권력·소유물·소속집단 등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
넷째, 사회계층의 순위는 변화함(이동성, 동태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