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TeFaL 테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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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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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테팔 선정 동기


Ⅱ. 본론
1. 테팔 소개
(1)어원
(2)약력
(3)SEB소개
2. 테팔 마케팅 전략
(1)SEB의 전략
(2)테팔의 전략
3. 테팔 관련 기사
4. 경쟁사 소개 & 마케팅 전략
(1)휘슬러


Ⅲ. 결론
1. 느낀점
2. 앞으로의 전망
(1)브랜드의 통합화
(2)극소수의 마케팅현지화
(3)계속되는 현지화전략과 기술개발
3. 자료 출처

본문내용
Ⅰ.서론

- 테팔 선정동기
국제마케팅의 레포트 주제로 우리조가 관심을 가진 것은 바로 브랜드의 가치, 브랜드의 힘이다. 마케팅의 모든 요소들이 중요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떻게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가? 하는 것 인데, 이것은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고 힘들 일 중 하나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브랜드의 자산이 결국 회사 전체의 자산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우리조는 국제적인 브랜드 중에서 테팔을 선정하였다. 길을 지나가는 많은 이들에게 테팔 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느냐고 물어보면 흔히들 “테팔은 주방용품이 아니냐?”라고 대답을 할 것이다. 이렇듯 어느덧 테팔은 자연스럽게 우리의 생활에 녹아들었다. 테팔은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 그리고 기타 주방용품으로 우리의 요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만들었으며 독특한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어느덧 세계선두의 자리에 서게 되었다. 현재는 120여 개국에서 소비자의 요구를 깊이 이해하여 보다 혁신적인 즐거움을 제시하고 있으며, 색다른 디자인과 광고로 우리의 삶과 삶을 이어준다. 대한민국에는 1998년에 진출을 시작하여 어느덧 10년을 넘어 대한민국 주방용품 시장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친근한 글로벌 브랜드 테팔, 우리는 그들이 어떠한 현지화 전략으로 한국에 토대를 다지고 뿌리를 굳건히 내렸는지 알아보기 위해 발표할 기업으로 선정을 하였다.

Ⅱ. 본론

1. 테팔 소개
(1) 어원
테프론(TEFLON) + 알루미늄(Aluminium) = TEFAL
프랑스의 엔지니어인 마크 그레와르가 알루미늄에 눌어붙지 않는 소재인 PETE를 접착,
세계 최초로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을 개발하였고 이 프라이팬에 사용되었던󰡐테프론(TEFLON)’이라는 코팅제와 ‘알루미늄(Aluminium)’이라는 소재의 앞의 글자들을 사용하여 TEFAL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2) 약력
1954년 - ‘마크 그레그와르’가 알루미늄에 눌어붙지 않는 소재인 PTFE를 접착하는 공정을 개발, 최초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 발명
1956년 - 프랑스에 TEFAL설립.
1961년 - 한달 주문량 1백만개.
참고문헌
http://www.tefal.co.kr/
http://www.fissler.co.kr/
http://www.philips.co.kr/
http://srchdb1.chosun.com/pdf/i_service/read_body.jsp?ID=2007041000495
http://srchdb1.chosun.com/pdf/i_service/read_body.jsp?ID=2007013100000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20315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273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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