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을통한 디자인마케팅과 고객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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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의 Design Marketing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 및 대표제품
LG전자의 디자인 철학 및 대표제품
세계 휴대폰 출하량 비교 표
삼성과 LG의 세계시장 진출

2. 고객서비스의 Marketing
CRM의 간략소개 및 성공사례
영국기업 TESCO와 삼성TESCO의 고객마케팅(비교기업 : 세이스 베리, 막스 앤 스펜서)
Southwest airline의 고객차별화 마케팅(비교기업 : 싱가폴 에어라인)
본문내용
1.삼성전자의 Design 철학
사용자로부터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

이성과 감성이 조화되는 디자인

삼성의 혼을 담은 디자인


삼성전자 디자인 추구가치


삼성전자가 Design 경쟁력에 맞춰 제시한 제품들

'Haptic' 이란 손이 닿았을 때 느껴지는 촉각을 의미, 터치키로 메뉴 이동/화면 조작 시 서로 다른 22가지의 진동을 적용하여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체험
햅틱 UI를 적용하여 원하는 메뉴로 한번에 이동하는 원 터치 메뉴 화면을 제공.
바탕화면에서 쉽게 실행시킬 수 있는 위젯(Widget) 화면을 제공하여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음.
3.2형 WQVGA(240*432) TFT LCD으로 대화면/고화질의 장점을 구현, Full Touch Screen으로 메뉴조작/문자입력을 가능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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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디자인 철학
컨셉(Concept), 스타일(Style), 사용성(Interface), 마무리(Finishing)를 4대 디자인 핵심 역량으로 선정
‘감동과 신뢰를 디자인한다’는 목표
인류 모두를 위한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경쟁을 뛰어넘는독보적인 기술확보가 핵심.
‘Digital Life Creator’는 LG전자 디자인의 출발점이자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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