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Gagné & Briggs의 학습조건 설계이론에 따른 교수설계(일차부등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업개요 …………………………………………………………………………………… 3
ⅰ. 학습과목 …………………………………………………………………………………… 3
ⅱ. 학습자 특성…………………………………………………………………………………… 3

Ⅱ. Gagné & Briggs의 학습조건 설계이론에 따른 교수설계………… 3
ⅰ. 학습과제분석 ………………………………………………………………………………… 3
ⅱ. 위계에 따른 하위학습목표의 계열화…………………………………………………… 4
ⅲ. 학습영역별 교수설계 ……………………………………………………………………… 5
ⅳ. 교수매체선정 …………………………………………………………………………………12

Ⅲ. 느낀점…………………………………………………………………………………………13
Ⅳ. 참고문헌 ……………………………………………………………………………………13

본문내용
Ⅱ. Gagné & Briggs의 학습조건 설계이론에 따른 교수설계

ⅰ. 학습과제분석
□ 학습목표 : 일차부등식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방법을 창출해낸다.
☞ 학습영역 중 지적 기능 - 문제 해결에 해당한다.

참고문헌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저, 원미사, 2001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Charles M. Reigeluth 편저, 아카데미프레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수설계
  • 교수설계에 대한 언급을 하셨고, 그것이 이루어 지지 않아 아쉬웠다는 평을 하실 때 교수설계가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하였습니다. 더군다나 교수님이 교수설계에 대한 강의를 하실 때 개인적 사정으로 수업에 참여를 못하게 되어 같은 조원에게 얼핏 들은지라 교수설계에 대한 개념이 머릿속에 자리 잡아야 한다는 생각과 PBL학습 방법뿐만 아니라 교육공학 전반적인 부분에서 교수설계가 중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교수설계에 대한 주제를 가지

  • [교육공학] 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
  • 교육공학 2조 조별 보고서-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목 차Ⅰ. 발표 준비과정과 내용Ⅱ. 교수설계 이론의 개념 및 특징Ⅲ. Gagne의 수업사태Ⅳ. KELLER의 ARCS 이론Ⅴ. Reigeluth의 정교화 이론 Ⅵ. Merrill의 내용요소제시이론Ⅰ. 발표 준비과정과 내용Ⅱ. 교수설계 이론의 개념 및 특징1. 교수의 개념1) 일반적 정의 -‘목적성, 계획성을 띠고 학습자의 내적․외적 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이는 교수가 처음부터 어떤 행동변화를 일으키고자

  • [웹기반학습][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개념과 장단점,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상호작용원리와 교수설계원리,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 인터페이스설계,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 효과
  • 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특징Ⅳ.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필요성Ⅴ.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장단점1. WBI의 단점2. WBI의 장점Ⅵ.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상호작용원리1. 학습자-내용 상호작용2.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3.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Ⅶ.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교수설계원리1. 교수 목적 설정2. 과제 분석3. 학습자 분석4. 교수 목표 설정5. 평가 문항 개발6. 교수 전략 선택 및 개발

  • 교수학습,교수방법,교수체제,교수모형,교육방법론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레포트Part 1.10가지 모형에 대한 정리Part 2.딕과 케리의 교수체제설계모형에 대하여Part 1.10가지 모형에 대한 정리 목 차 1. ADDIE 모형2. 브릭스(Briggs)의 학교중심 교수체제설계 모형3. 딕과 캐리(Dick & Carey) 교수체제설계 모형4.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5. 롸이겔루스(Reigeluth) 교수설계전략6.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ARCS)7. 문제기반학습(PBL)8. 상황학습이론9. 자원기반학습이론10. 조나센(Jonassen)의 구성주의 학

  • [교육공학] M.D.Merrill의 내용요소제시이론(CDT)
  • 교수설계이론으로 지칭되고 있다. (정인성 ․ 나일주, 1992; 박성익 ․ 임정훈, 1993)1) 내용 - 요소 매트릭스Merrill의 CDT도 Gagne의 이론과 동일한 가정을 지닌 이론이다. 즉, 학습결과에는 다양한 범주가 있으며, 각각의 범주에 있어 성취수준을 평가하는 일과 능력을 촉진시키는 일을 위해서는 각기 다른 절차가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Merrill에 의하면 Gagne(1965)가 제안한 수행수준 중심의 일차원적 분류체계가 복합적인 학습과제를 분류하기에는 너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