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Gagné & Briggs의 학습조건 설계이론에 따른 교수설계(일차방정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업개요
Ⅱ. Gagné & Briggs의 학습조건 설계이론에 따른 교수설계
Ⅲ. 형성평가지
Ⅳ. 과제물
Ⅴ. 느낀점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학습과제분석
① 학습목표 : 일차방정식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 방법을 창출해낸다. 학습영역 중 《지적 기능-문제 해결》에 해당한다.
② 학습과제분석 유형 : 학습목표가 《지적 기능-문제 해결》에 해당하므로 위계분석이 적합하다.
③ 학습과제 위계분석도

참고문헌
체제적 교수 설계 / 월터 딕, 루 캐리, 제임스 캐리 공저 / 아카데미프레스
교수설계·공학의 최신 경향과 쟁점 / Robert A. Reiser, John V. Dempsey [공]편저 / 아카데미프레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합니다 덕분에 힘들이지 않고 지도안을 내게되었습니다 막막했는데
  • uouog***
    (2010.12.13 14:11:20)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 교수체제 전체와 교수 체제내 각 요소들의 기획, 제작, 선택, 관리 및 이용을 포함하는 일들을 실시한다. 시청각 통신의 실제적인 목적은 학습자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방법과 매체의 효율적인 활용에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 후로 1970년도의 정의에서는 기존의 이론 이외에 또 다른 새로운 측면을 덧붙인다. 하나는 교수공학은 특정의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며, 특정 목표를 가르치

  • [교육심리] Gagne의 학습조건이론
  • 이론이 중요한 것과 유사하게, 교육학과의 교수학습 강의나 교수 공학 강의에서는 Gagn 의 이론이 항상 중요하게 다루어진다. Gagn 의 이론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교육현장의 여러 가지 현상들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예를 들면 왜 교육 현장에서 수업목표를 반드시 행동 동사로 제시하도록 요구하는지, 열심히 가르쳤는데도 불구하고 왜 학생들은 항상 배운 기억이 없다고 주장하는지 등을 이해하려면 Gagn 의 이론이 필요하다.Gagn 의 학습조건 이론의 기본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교수학습] Gagne-Briggs(가네-브릭스)의 교수설계이론, Keller의 ARCS 이론
  • 학습의 구성요소4. 수업을 위한 원리5. 수업 전략 개발 ; Gagne-Briggs 수업체제 설계 모형 6. 이론의 의의 및 한계Ⅲ. Keller의 ARCS 이론1. ARCS이론의 개괄2. ARCS이론의 특징3. 동기의 정의4. 동기의 네 가지 요소 5. 동기요소에 따른 동기유발 전략Ⅳ. 이론의 적용 및 결론1. Gagne와 Briggs의 9가지 교수사태의 적용방안2. Keller의 ARCS 모형 적용방안3. 구체적 사례4. 결론Ⅴ. 참고 문헌Ⅰ. 서 론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 원격교육의 특성상 학습

  • [교수설계] 인간자원개발모형에서의 자료개발
  • Ⅰ. 서 론우리는 교수설계를 거시적 수준과 미시적 수준으로 구분할 수 있다(Richey, 1995). 거시적 수준의 교수설계는 인간 외 교육과 학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체제적인 분석, 설계, 개발, 실행 및 평가의 과정을 통하여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보고, 미시적 수준의 교수설계는 특정의 학습내용과 특정의 학습자가 주어졌을 때 기대하는 학습자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최적의 교수방법”이 무엇인가를 결정해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