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설명 및 연혁
2. 일본의 경제위기와 위기요소(내부)
3. 전략
4. 결과
5.일본경제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의 비교
6. 현재전략
7. 전략분석
8. 향후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1.1 기업설명
1.기업소개
기업명 : 캐논 주식회사 (Canon Inc.)
설립: 1937년 8월 10일
본사 소재지:도쿄
대표이사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2. 캐논의 기업이념
원래 캐논(CANON) 브랜드는 불교 용어인,세상의 모든소리를 살펴본다는 관음(觀音)의 일본식 표기 관논(KWANON)으로 시작했다. 창업주이자 미타라이 후지오 사장의 큰 아버지인 미타라이 다케시가 불교신자였던영향이 그대로 녹아 있어 캐논의 기업 이념은 아직도 교세이(共生)다. 하지만 미타라이 사장의 경영철학은 후덕한 첫인상과는 달리 철저하게 이익 우선 원칙에 있다
미국 비즈니스위크지는 2002년 1월 세계 톱 CEO 25명 가운데 한명으로미타라이 사장을 뽑으면서 일본 기업인의 전형인 컨센서스형과는 거리가 먼 결단력 있는 인물로 묘사했다. 그의 좌우명은 숙려단행(熟慮斷行·깊이 생각하되 결단은 과단성 있게 한다)이다.
1.2 기업연혁
3단계는 독특한 경영방식으로 캐논을 이끌어 온 대표이사 사장의 재임 기간과 맥락을 같이 한다
.
.
선택과 집중 - 핵심역량강화
광학기술을 인접이동의 기본 인프라로 활용
복사기, 프린터, 팩스, 이미징 센서 Chip 등에 폭 넓게 적용
기술기반이 철저히 확보되지 않은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다 할 지라도 과감하게 철수
기존의 확립된 기술이나 제품 기반과 관련된 분야로 확장한 후 집요하게 사업을 추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