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설명 및 연혁

2. 일본의 경제위기와 위기요소(내부)

3. 전략

4. 결과

5.일본경제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의 비교

6. 현재전략

7. 전략분석

8. 향후 전략 제안


본문내용
1.1 기업설명


1.기업소개
기업명 : 캐논 주식회사 (Canon Inc.)
설립: 1937년 8월 10일
본사 소재지:도쿄
대표이사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2. 캐논의 기업이념
원래 캐논(CANON) 브랜드는 불교 용어인,세상의 모든소리를 살펴본다는 관음(觀音)의 일본식 표기 관논(KWANON)으로 시작했다. 창업주이자 미타라이 후지오 사장의 큰 아버지인 미타라이 다케시가 불교신자였던영향이 그대로 녹아 있어 캐논의 기업 이념은 아직도 교세이(共生)다. 하지만 미타라이 사장의 경영철학은 후덕한 첫인상과는 달리 철저하게 이익 우선 원칙에 있다

미국 비즈니스위크지는 2002년 1월 세계 톱 CEO 25명 가운데 한명으로미타라이 사장을 뽑으면서 일본 기업인의 전형인 컨센서스형과는 거리가 먼 결단력 있는 인물로 묘사했다. 그의 좌우명은 숙려단행(熟慮斷行·깊이 생각하되 결단은 과단성 있게 한다)이다.

1.2 기업연혁


3단계는 독특한 경영방식으로 캐논을 이끌어 온 대표이사 사장의 재임 기간과 맥락을 같이 한다

.
.
선택과 집중 - 핵심역량강화


광학기술을 인접이동의 기본 인프라로 활용

복사기, 프린터, 팩스, 이미징 센서 Chip 등에 폭 넓게 적용

기술기반이 철저히 확보되지 않은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다 할 지라도 과감하게 철수

기존의 확립된 기술이나 제품 기반과 관련된 분야로 확장한 후 집요하게 사업을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TQC, TQM)등은 제록스가 다시 위기를 극복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또한 같은 경영체제 구도 속에서 강력한 단일 세력에게서 연합된 세력이 어떻게 대처하여야 하는 표준을 제시하여 주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캐논의 핵심역량- 캐논이 항상 새로 진입하려는 시장에는 선두주자가 있었음에도, 캐논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품에 대한 탁월한 포지셔닝 전략으로 성공적이 시장 공략을 이뤄 결국 선두주자를 따라잡는 성공신화를 연출한다

  • [구미통상론] 유럽강소국의 경제성장과 우리나라에 대한 시사점
  • 위기를 극복하고 네덜란드의 기적(Dutch Miracle)을 이루게 한 기반이다.네덜란드는 ꡐPort Plan 2010ꡑ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오는 2010년까지 연간 4억 톤의 물량을 처리하는 ꡐ유럽의 관문ꡑ으로서의 지위를 한층 강화해 나갈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네덜란드는 이와 함께 오프라인(Off-line)상의 유럽의 관문에서 온 라인(On-line)상의 유럽의 관문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전략으로 ꡐDigital Deltaꡑ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초현대식 디지털 컨테이너 터미

  • 조직문화와 내부, 외부 협력 사례와 시사점 고찰
  • 위기를 조직 문화 개선을 통해 사기 증진기업환경 개선이랑 기업이 주체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향상된 직원의 사기는 기업 내 업무분위기에 반영됨기업의 조직문화 개선으로 ‘2012 한국의 좋은 기업문화 대상’등을 수상하여 기업의 외부 이미지 상승 외부에서의 협력 사례와 시사점HP 와 캐논간의 협약개요디지털 카메라의 등장 및 대중화로 디지털 사진인화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프린터 제조업체인 HP 디지털사진 인화시장에 적극 나섬. 이에

  • [졸업논문][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 블 루 오 션 전 략-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목 차Ⅰ. 서 론 24-1Ⅱ. 블루오션전략1.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4-42. 블루오션 창출원칙 24-43. 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 24-54. 블루오션전략의 실행 24-55. 블루오션의 사례 24-66. 블루오션의 한계와 극복 방안- 24-16Ⅲ. 결 론 24-22참고자료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론 및 실무지식, 선진 노사환경의 이해 등을 통하여 디지털시대 신노사문화의 실천적 전파자로서의 전문역량을 배양(3) e-business 리더과정 : IT 요소 기술과 경영전략과의 연결성 및 Off-Line 기업 뿐 아니라 On-Line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한 e-business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e-business 전문가를 양성D. 사이버교육- IT기술과 인터넷을 통한 신개념의 저비용, 고효율의 On-Line 원격교육을 실시- 사이버교육은 계층교육, 전문능력, 매니저핵심역량,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