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놀부 NBG의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놀부는 5평 짜리 생계형 식당에서 국내 최고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공하고 국내 최초로 해외 진출하는 외식 프랜차이즈가 되었습니다.
놀부의 창업스토리와 차별화전략 성공비결을 검토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작게 시작해도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시장에서 성공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김순진씨가 학별이나 인맥, 자본도 없이 그 길을 이루었습니다.
여기 그가 걸어온 길과 성공의 비결이 있습니다.
- 목차
-
- ㈜ 놀부 NBG의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 -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개요
3. 시장현황
4. SWOT 분석
5. 4P 전략
6. 차별화 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결 과
- 본문내용
-
㈜놀부 NBG는 1952년생 김순진씨가 충남 논산에서
서울로 상경하여 신림동에 5평짜리 “골목집”이란 조그만
식당으로 시작하여 20여 년만에 국내외 640개 가맹점과
6,000억원의 매출을 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업체로
성장시킨 회사이다.
현재 한식류 9개 브랜드와 퓨전 2개 브랜드 를 가지고 있고
항아리갈비로 해외 시장 진출 중에 있다.
차별화 전략으로는
1. 철저한 현장 경영
→ 초기 본인이 직접 메뉴 개발
2. 고객중심경영과 신뢰경영
→ 3년 마다 새로운 메뉴 개발하여 출시
3.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한솥밥 경영
→ 직원들의 자기 계발 중시 및 최고 대우
4. 현대적 감각의 한식 프랜차이즈 경영
→ 메뉴 및 인테리어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성공요인을 분석하면
1. 초기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을 성공
시키겠다는 창업자의 열정과 의지
2. 그리고 사업이 어느 정도 탄력을 받으면
신속하게 사업을 확장
3. 끝으로 규모가 커지면 교육과 지식 경영을 통한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가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키게 됨
- 참고문헌
-
놀부홈페이지 (http://www.nolboo.co.kr/ )
인터넷 자료
각종 기사
놀부 관계자 인터뷰
놀부 매장 방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