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센티브제도의 유형과 상황별 도입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센티브제도의 유형과 상황별 도입가능성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인센티브제도의 유형
3. 인센티브제도 도입 가능성에 대한 검토
4. 인센티브제도 설계방향과 대안
- 본문내용
-
2. 인센티브제도의 유형
인센티브제도는 성과의 창출자와 수혜자의 관계 및 전략목표와의 연관성 등의 역학적 관계에 따라 이익배분제도(Profit Sharing System), 수익배분제도(Gain Sharing System) 그리고 목표인센티브제도(Goal Sharing System)로 대별할 수 있다.
이익분배제도란 이익의 창출자와 수혜자의 관계가 불분명한 경우에 적용되며 일반적 성과배분제도라 하기도 한다. 이 제도는 전 사원이 노력해서 이룩한 성과의 일부분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조직 구성원에게 배분하는 제도로서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수익배분제도란 성과의 창출과 배분이 공장단위에서 한정되는 것으로서 시장의 평가를 거쳐서 이룩한 이익분배제도와는 구분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생산성, 품질, 비용절감과 같은 과정지표의 개선에 의해 발생된 수익을 구성원들에게 배분하는 제도이다.
목표인센티브제도란 목표 달성도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목표 인센티브 금액을 구성원들에게 배분하는 제도이다. 과거에는 인력관리가 회사의 전략과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이루어졌지만 지금은 회
- 참고문헌
- 김식현 - 인사관리론 /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