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LG25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00명이 넘는 대형 강의 에서 우수 과제로 체택되어 발표한 발표문입니다

목차
1.물류배송
-EOB(Electronic Order Book:전자발주대장)의 이용
-배송 scheduling 프로그램
-Back-Hauling System
-DPS와 미오출 보상 제도, 배송지연 페널티 제도

2. 6시그마 활동

3. POS System

4.위치 선정.(location decision)

5.점포 내의 물품 배치 전략 (layout)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의 편의점 시장은 세븐 일레븐, 훼밀리 마트, LG25 등 세 업체의 치열한 경쟁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다. 하지만 요즘 들어 LG25가 하루 평균 매출에서 기세를 올리며 다른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있다.
2002년 6월 말 기준으로 LG25의 점포 당 하루 평균 매출은 2백16만원으로 훼미리마트(1백85만원) 세븐 일레븐(1백75만원)을 압도했다. 지난해 말 점포수가 7백77개였던 LG25도 상반기 출점이 호조를 보이면서 점포 수를 1백40개나 늘렸다.매출액은 3천1백87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2천2백48억원)에 비해 4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LG25 점포가 경쟁 점포들보다 한달 평균 9백만∼1천2백만원 어치 정도를 더 팔고 있다는 의미다.
LG25가 다른 경쟁사들의 편의점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이유를 생산적 요소에서 살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LG25 물류 팀장과의 인터뷰
LG25 홈페이지
생산관리
계량 경영학 - 남익현 안상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물류혁신 성공사례 조사분석)
  • 관리하는 것. 배송 스케줄링 프로그램이 도입된 이후 상품을 정해진 시간에 도착시키는 점착 시간 준수율이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 12월엔 99.7%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LG유통은 배송차량이 물류센타로 돌아올 때 공차로 오는 비생산성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Back-Hauling System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배송을 마친 차량이 이동경로 인근에 있는 제조업체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실어 돌아오는 것이다. * 미출(未出).오출(誤出)률 업계 최저 LG25sms 물

  • 불황극복의 사례
  • 관리하기 위한 『사원관리』전략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 외에도 나름대로 과감한 변신을 꾀하거나 허리띠를 졸라매는 등의 전략들을 수행하고 있다.과거의 대량생산을 하던 시기에는 소비자들에 대해서는 별로 고려하지 않았고 오직 생산자 위주로 시장이 운영되고 있었다. 그러나 현대는 3C(Customer, Change, Competition)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않고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다양하고 빠르게 변함에 따라 제품수명주기(Life Cycle)가 점

  • [마케팅]LG25 유통정보화전략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생산성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Back-Hauling System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배송을 마친 차량이 이동경로 인근에 있는 제조업체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실어 돌아오는 것이다.5) 미출(未出).오출(誤出) 벌금제도 LG유통의 물류관리 수준은 LG25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는 미출. 오출 페널티 제도로도 입증된다. 이는 점포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지 못하거나 점포에서 발주한 상품과는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을 때 가맹점포의 판매기회 손실 비용을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관리, 사무 판매등의 간접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된다.③ 기술혁신과 서비스 산업의 새로운 발전- 서비스 산업은 최근 컴퓨터, 통신분야를 중심으로 금융, 보험업 등 기업의 생산활동과 관련성이 높은 업종의 성장에 의해 크게 확산되었다.수요면에서는 개인 소득 수준향상, 주5일 근무제 확산, 휴가제도 충실화로 개인의 레저지향증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건강과 문화적 생활의 지향, 여성의 사회적 진출, 고령화사회 도래됨을 통해서

  • [유통] LG25의차별화전략
  • 생산성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Back-Hauling System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배송을 마친 차량이 이동경로 인근에 있는 제조업체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실어 돌아오는 것이다.5) 미출(未出).오출(誤出) 벌금제도 LG유통의 물류관리 수준은 LG25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는 미출. 오출 페널티 제도로도 입증된다. 이는 점포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지 못하거나 점포에서 발주한 상품과는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을 때 가맹점포의 판매기회 손실 비용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