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물류혁신 성공사례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P&G의 물류혁신 성공사례

2. 유한킴벌리

3. CJ GLS 자동배차

4. LG유통

5. 홈플러스

6. 롯데백화점

7. 서울경제신문




본문내용
1. 한국 P&G의 물류혁신 성공사례

1) 화장지 및 미용제품 등의 생활용품 제조 및 판매회사로 년간 7천억원 정도 매출
- 99년 SLOG(주문.배송의 최적화:Streamlined Logistics) 프로그램 도입
- 2000년 유통업체와 공동으로 EDI(전자문서교환)에 기반을 둔 VMI(제조사중심의 재고관 리:Vendor Managed Invetory)와 CMI(공동재고관리:Co-Managed Inventory) 시스템을 구축

2) SLOG 프로그램으로 비효율 제거
-한국P&G가 제품을 배송하는데 가장 큰 골치꺼리는 소량 주문이 많다는 점이었다. 지방 의 할인점에 생리대 1박스를 보내기 위해 1백60박스 용량의 트럭을 동원한 적이 있을 정도였다. 유통회사와의 관계에서 제조업체는 언제나 "을"의 입장이었기 때문에 대형 트 럭을 이용해서라도 시간을 지켜줘야 했다.

3) 추진내용
-한국P&G는 SLOG 프로그램으로 이같은 비효율의 소지를 제거했다. SLOG 프로그램을 통해 주문수량을 3가지로 표준화(25~1백59박스,1백60박스 이상,16파레트(4백~5백박 스))함으로써 생산공장(조치원,천안) 또는 지역창고(안양 양산 의정부 대구)에서 바로 출 하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이를 통해 소량주문을 없앰으로써 배송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
또한, 절감된 비용은 주문액의 최고 2.5%범위내에서 유통회사에 장려금으로 지급하여 협력업체들의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물류 관리 개선으로 유통 한계를 극복했다. 이는 바로 발효제어기술을 도입해 자사 생막걸리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린 것, 그 결과 국내시장은 물로 해외 시장에서도 수출량이 최대로 끌어 올리고 있다. 또한 생 막걸리 수출 시 일반 컨테이너보다 30%가량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냉장 컨테이너를 이용해 4℃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며 맛도 지켰다.이에 따라 수출 상대국도 일본, 중국, 미국 등 10여개 국에서 영국, 스위스, 호주 등 40여개 국으로 확대됐다. 특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혁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국내 업계의 강점과 고객 관리, 구매력과 유통분야에 있어서도 위기가 초래될 수 있다.Ⅲ. 결론오늘날의 산업은 서비스산업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과거에 기업이 시장에서 주인의 입장이었다면, 오늘날은 소비자가 기업을 선택한다. 많은 기업들에게 있어 시대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입맛을 알지 못한다면 그 기업은 성공할 수 없다. 여기에 기업 자체에 있어서도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의 제

  • 현대오일뱅크(주) 혁신경영
  • 혁신을 추구하는데 있어 근본적으로 지식경영과 맞물려 있으므로 지식경영의 비전을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내부성공사례 공유, COP활성화, 게시판 활용 등의 전략으로 경영혁신과 수익 창출을 통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다. 즉, 현대오일뱅크의 지식경영 비전은 회사의 핵심역량 지식을 중점적으로 배양하고 내부성공사례를 공유, 활용하여 구성원의 지식 수준을 향상시키며 COP, 게시판을 활성화하고 열린 마음으로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 문제를 해결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 [생산관리, 경영학] JIT - 적시생산시스템 이란 무엇인가?
  • 어두운 미래를 비추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참고 문헌정철화 ․ 고상락『도요타 파워』도서출판 무한, 2006년백대균 『JIT 추진 매뉴얼』기전연구사, 1990년김태진 『도요타,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2004년목진환 『도요타 생산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지대 대학원 2007년문상원 ,최덕원 『물류 관리』2002년이상민 『JIT 보고서』한국외대 산업 공학과네이버 블로그『JIT의 탄생배경』 http://blog.naver.com/escrm 2006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