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극복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신기술을 배운다.
1996년 11월 3일자 조선일보「불황에 강하다」미국<5>편을 보면 신기술의 배움에 의한 불황탈출 사례가 있다.
미국의 제조업체들은 한 때 경쟁업체인 일본의 기업들에게 뒤쳐져 있었다. 그러나 경쟁자였던 일본을 이기기 위해 오히려 그들의 성공요인을 연구하여 기술을 배웠으며 그에 머무르지 않고 한층 더 발전시켜 그 힘으로 일본을 다시 공격해 보고자 하였다.
Ford사는 그들의 자동차 생산라인에 일본의 경쟁제품들을 놓고 종업원들에게 자신들의 경쟁상대가 누구인가를 상기시켜 주었다.
컴팩사는 일본 도요타사의『JIT(Just In Time)』system을 PC에 적용하여 한 테이블에서 조립에서 소프트웨어 탑재까지 한꺼번에 모든 작업을 끝내도록 하고 이에 성공을 거두자 저가 컴퓨터로 일본시장을 공략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보잉사는 도요타, 캐논, NEC사 등에 간부 1백명을 1년간 파견하여 『JIT』와 『재고관리기법』등을 배워와 자회사에 알맞게 적용시켜 생산성을 2배로 향상시키고 생산기간은 약 반으로 줄일 수 있었다.
미국은 『JIT』에서 더 나아가 『동시(Current)엔지니어링』을 도입하여 설계 및 제작부문과 제품메이커, 고객까지 함께 제품개발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지멘스 미국법인은 초음파진단기개발과정에서 마케팅 직원과 엔지니어들을 고객인 의사들과 함께 만나 제품개발을 하여 후에 의사들이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하게 되어 호평을 얻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주)코리아홈쇼핑 `잭필드` 마케팅분석
  • 사례를 통해 유통업체의 불황극복 관건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론홈쇼핑 시장분석업계 동향국내 TV홈쇼핑 산업은 1995년 CATV 방송 출범과 함께 2개 사업자로서 LG 홈쇼핑, CJ홈쇼핑의 체제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여기에 2001년 3개 사업자로서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한국농수산방송을 방송위원회가 추가 선정하였으며 이들이 동년 9~11월에 방송을 개시함으로써 국내 TV홈쇼핑 업계는 5사 경쟁체제로 구축되었다. 현재 TV홈쇼핑업계는 날로 변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사례 11Ⅳ. 기업의 문화마케팅 기대효과 19Ⅴ. 글로벌 문화마케팅의 현황과 사례분석 221. 세계의 문화마케팅 현황 222. 문화마케팅을 통한 불황 극복사례 23Ⅵ. 문화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전략 251. 「문화 CEO」의 감성리더십 발휘 252. 「문화」에 대한 전략적․실용적 접근 253. 「기업문

  • 마케팅 불변의 법칙 독후감
  • 불황극복 마케팅 법칙이 생기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보았다. 특히 이 책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들의 선입견을 깨고자 노력한 부분은 최고의 기술을 가진 제품이 저절로 팔릴 것이라는 환상은 금물이라는 것이다. 흔히 회사 내부에서 항상 이야기되는 전제조건은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고 나서 시장에 뛰어들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것은 환상이라고 저자는 단호하게 주장한다. 이러한 사례는 우리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여러 법칙

  • [경영학원론] 녹색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한 연구
  • 사례녹색경영의 어려움녹색경영의 대한 결론*녹색경영의 등장배경서해안 기름유출사건 지구온난화에 의한 녹은 빙하기온에 의한 기상현상, 에너지 과다 사용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서해안 기름유출사고와 같은 사건 등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 증가.( 품질 좋고 값싼 제품 -> 환경적으로 문제가 없는 제품 선호)*녹색경영은 기업성장에 영향을 미친다?세계적인 금융 위기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축소를 가장 간단한불황극복방안으로

  • 한국의 경제현황과 산업구조
  • 불황의 성격을 보이는 경기침체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는 과거와는 달리 회복시기를 가늠하기가 어려워 투자를 축소시켰다. 또한 원화강세로 수출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 반면, 일본은 ‘아베노믹스’라 불리는 양적완화 등의 경제정책을 통해 엔화약세를 유도해 경쟁력을 회복하였다. 일본뿐만아니라 중국도 대규모 투자와 기술 습득으로 부상하면서 수출에 있어서 한국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드웨어의 차별화가 한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