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브랜드네이밍-제품속성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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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at is Brand naming?
Naming process and Technique
Naming Standard
Naming Trend
디 자 인
기 능
성 분
서 비 스
본문내용
What is Brand naming?

Brand란 소비자들로 하여금 판매자 또는 판매자 집단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자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도록 의도된 이름, 용어, 기호, 심볼, 디자인 또는 이것의 조합이다. (AMA)이 중 Brand Name은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경험하는 브랜드의 가치이다.


Issue 1. 브랜드 네임은 변할 수 없다. 변해선 안된다.

Issue 2. 식별성(identification)과 차별성(differentiation).


Naming process and Technique

Naming process 4step

1. 준비단계

2. 실태분석 단계

3. 과제설정 단계


4. 전략기안 단계

5. 전략실시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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