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분석, 재무분석] 현대모비스 경영분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분석기업의 개요
요약재무제표
비율분석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종합적 비율분석
본문내용
5-1 .ROI분석

우열의 원인

총자본회전율과 자기자본비율의 역수는 산업평균보다 낮다.
하지만 매출액순이익률은 산업평균보다 2배 이상
높기 때문에 총자본회전율과 자기자본비율의 역수가
낮은 점이 상쇄가 되어
ROA와 ROE가
산업평균보다 높게 나왔다.


추세분석

최근 3년간 매출액순이익률
제외한 나머지 구성비율은
계속 낮아지고 있다.
매출액순이익률의 경우
2005년에 10.46%였다가
2006년에 8.41%로 하락.
하지만 2007년
9.15%로 다시 회복.
그러나 2007년에
자기자본비율의 역수가 더
하락하여 ROE는
더 하락한 결과.

개선방안

ROI의 모든 구성 비율이
하락하는 추세. 따라서
매출액순이익율과
총자본회전율을
꾸준히 증대시켜야 하며
총자산을 증대시켜야
한다.


6.은행감독원


7.신용등급의 분석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A B C D E 평점




(65) 안정성(20) 자기자본비율 6 6 4.8 3.6 2.4 1.2 4.8
고정장기적합률 4 4 3.2 2.4 1.6 0.8 2.4
당좌비율 6 6 4.8 3.6 2.4 1.2 4.8
차입금의존도 4 4 3.2 2.4 1.6 0.8 2.4
수익성(15) 매출액경상이익률 6 6 4.8 3.6 2.4 1.2 6
총자본순이익률 9 9 7.2 5.4 3.6 1.8 7.2
활동성(10) 총자본회전율 5 5 4 3 2 1 2
영업자산회전율 5 5 4 3 2 1 5
성장성(10) 매출액증가율 5 5 4 3 2 1 1
총자본증가율 5 5 4 3 2 1 2
생산성(10) 총자본투자효율 5 5 4 3 2 1 1
부가가치율 5 5 4 3 2 1 1



(15) 성장전망(2) 추정매출액증가율 2 2 1.6 1.2 0.8 0.4 0.4
수익전망(2) 추정매출액영업이익률 2 2 1.6 1.2 0.8 0.4 1.6
시장성(6) 거래조건 및 판매안정도 4 4 3.2 2.4 1.6 0.8 4
업종의 유망성 2 2 1.6 1.2 0.8 0.4 2
경쟁력(5) 인력개발 2 2 1.6 1.2 0.8 0.4 2
품질 및 기술수준 3 3 2.4 1.8 1.2 0.6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현 대 자 동 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목 차Ⅰ. 기업소개1. CEO & 현대자동차(주)2. Brand Identity & Slogan3. 연 혁4. 비 전Ⅱ. 외부환경 분석1. 자동차 산업분석2. 경쟁사 분석3. SWOT 분석3-1. Opportunity3-2. ThreatⅢ. 내부환경 분석1. SWOT 분석1-1. Strength1-2. Weakness2. 재무제표 분석Ⅳ. 나아가야 할 방향1. BCG Matrix 분석2. 경영 전략3.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Ⅴ. 결 론Ⅰ. 기업소개1. CEO & 현대자동차(주)◦ CEO :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현대자동차 - 설

  • 기아자동차 분석
  • 기아자동차 (KIA)목차기업정보 > 기업개요기업정보 > 연혁기업정보 > 재무제표기업정보 > 자회사 및 관계회사기업이미지 > 기업철학기업이미지 > 최근 대표광고지배구조 > 주주 구성지배구조 > 이사회 지배구조 > 감사기구주요제품시장분석 > 국내 및 해외시장영업보고서 > 영업이익 고용 • 일자리 > 인재개발고용 • 일자리 > 노동조합인권 > 제보자 보호프로그램인권 > 인권침해 사례 소비자 >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소비자 > 고객권리를 위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가 분리되어 있고 연구 분야는 통합되어 있다. 이는 상호간 과도한 출혈경쟁을 막는다는 의미가 있다. 경영지원, 재무, 영업, 마케팅 등의 부서가 존재하는데 소렌토를 전담하는 팀은 따로 없고 상품개발팀에서 자동차 전반을 맡고 있다. 기아자동차 내부의 마케팅 분담 업무는 상당히 유동적이라서 조직 구성원과 위치가 수시로 바뀌는 편이라고 한다. 소비자 분석과 시장 조사는 보통 아웃소싱을 한다.그림 15) 기업 조직도자료: 기아자동

  • [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목 차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연혁 및 현황 1.기업소개2.기업연혁3.최근현황Ⅲ.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1.제품 2.서비스 Ⅳ.e비즈니스 수행사례1.ERP 2.CRM 3.SCMⅤ.기업분석1.매출규모 및 매출구조2.재무상태 분석3.사업성과Ⅵ.수익원천Ⅶ.비즈니스모델 1.글로벌경영2.브랜드 가치 경영 3.경영혁신 지속 추진 4.환경경영 체제 구축 5.상품경쟁력 강화Ⅷ.성공요인1.기술개발2.꾸준한 모델의 변화와 신차의 개발3.품질경영4.해외시장개척5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경영자의 의견은 빠른 시간 내에 최하위 사원까지 전달된다. 이런 계획들은 각 계층 담당자가 요구되는 사항을 적극적이고 저돌적으로 실천해내는 문화가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변화에 대한 적응력은 뛰어날 수 있으나 그만큼 위험성도 따른다. 확대 지향적인 기업 문화로 인해 사전에 신중한 조사 없이 진출할 경우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2. 현황 분석(1) 재무제표 분석< 대차대조표>(단위 : 억원)자료 : 현대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