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S-oil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말
1. 석유제품, 반도체 등 제치고 수출 1위 공신
2. 정유업계의 공격적 투자
3. 수출목적형 체제를 예전부터 준비해왔던 S Oil
4. 산업 내 경쟁자들의 대응, “고도화시설의 확충?”

II. 정유산업 환경분석
1. 5 Forces
(1)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정도(산업 내의 경쟁)
(2) 공급자들의 교섭력(공급자의 힘)
(3) 구매자들의 교섭력(구매자의 힘)
(4) 규모의 경제
(5) 제품차별화
(6) 제도적 진입장벽 (정부와 법적규제)
(7) 대체재의 위협

Ⅲ. S-oil 경영분석
1. S-oil 회사소개
(1) 연혁
(2) 경영전략
(3) 마케팅 전략
(4) 사업영역
2. 원유산입
(1) 원유 수입 현황
(2) Aramco(Arabian American Co.)
(3) S-oil의 Aramco로부터 전량 수입의 메리트
3. 고도화 설비
(1) 국내 4대 정유사 고도화 비율
(2) 고도화 설비 확충 조건
(3) 주요 국가별 고도화 비율
(4) S-Oil의고도화 설비의 확충의 필요성
(5) S-Oil의 핵심역량으로써의 고도화 설비
4. 유통채널
5. 마케팅
(1) 마케팅 흐름
(2) 컬러마케팅 (Yellow)
(3) 제휴카드
(4) 기타활동

Ⅲ. 맺음말
본문내용
(3) 마케팅 전략

1) 고품질제품, 합리적 가격
현재 정유업계는 유사휘발유 및 유사경유의 범람, 품질등급표시제 등 환경규제 강화, 주유소 상표표시제 폐지, 환율 및 국제유가의 급변 등 경영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국내 및 수출시장의 환경변화를 신속히 파악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인 마케팅 전력의 수행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S-OIL은 최고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시장을 연계하는 생산 및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국내시장에서 시장주도권을 확보하고 국제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 정유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OIL은 고품질의 석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S-OIL주유소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품질 및 가격 면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S-OIL은 고품질에 대한 연구를 거듭해 국내 석유제품 중 최초로 환경마크를 획득한 청정등유와 탁월한 연비개선 효과로 고객의 연료비 부담을 경감시켜 실질적인 가격인하의 혜택을 주는 고성능 휘발유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경유승용차 시대를 맞아 국내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초저유황 경유를 공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S-OIL은 석유정제 시설의 고도화 및 경영개선 노력에 의한 원가절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석유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S-OIL은 모든 생산제품을 경질화, 저유황화할 수 있는 대규모 중질유 분해-탈황시설(B-C Cracking Center)의 가동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저가의 고점도 고유황 벙커 C를 원료로 투입해 고가의 초저유황 벙커C와 탈황공정에 의한 경질유를 생산해 내는 고부가가치 석유정제 시설인 “뉴 하이발”의 가동으로 생산 전량을 고가의 경질유로 전환할 수 있게 되어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상업가동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온 결과 생산제품의 60% 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정유사중 최초로 홍콩 및 일본지역에 초저유황 경유를 수출하는 등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렇듯 S-OIL 은 높은 시설 고도화 및 수출 비율로 경쟁사 대비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제시장의 제품가격에 연동하여 국내유가를 조정하는 가격조정시스템 적용으로 합리적인 가격결정을 선도하면서 국내유가를 안정화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 바로 S-OIL이 추구하는 고객지향 마케팅의 핵심이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및 사발면 등 성공한 브랜드의 판매율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농심은 사업을 유통업까지 확장하여 제주 삼다수의 유통을 맡게 되고 현재 제주 삼다수는 음료 산업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어 농심의 새로운 사업 진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의 과열이라는 환경은 국외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는 계기가 되었고 농심은 국외 시장 개척을 통한 길을 모색하고 있다. 2. 농심의 전략농심은 환경의 변화에 잘 반응하였고

  •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 의사소통의 수단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이다. 1976년 창업하여 꽤 오랜 연혁을 가진 방제기업이 어떻게 인터넷의 게시판을 통하여 광범위한 지지를 받게 되었는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 의문은 세스코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에서 여러 답변을 제시해 주고 있다. 지식경영, R&D, 마케팅전략, 인적자원관리 등의 많은 요소의 혁신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보고서에서는 세스코의 성공요인, 경영성과, 향후전망

  • [경영학] 유럽통합의 역사
  • 결정되는데, 즉 EU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개선 요인과 고율의 성장 및 투자로 인한 수입 증대에 의한 악화 요인이 있다. 금융비용의 인하는 노동을 값싼 자본으로 대체하는 경향을 낳게 되므로, 그것은 단기적인 고용 상실을 의미한다. 그러나 새로운 경제 성장에 따른 고용 증대는 이것을 보상하고도 남을 것이다. 즉 중기적인 신규 고용 창출의 전망은 약 50만 명 가까이 된다.4) 유럽 단일 시장의 탄생 32) 강원택․조홍식 pp240~248(1) 단일 시장 완성이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R/E/P/O/R/T삼성전자▻ 목 차 ◅Ⅰ. 기업소개1. 연혁2. 조직도3. 삼성전자 주요업무 및 시장 점유율 4. 녹색경영5. 이념 및 비젼 Ⅱ. 인사관리 1. 채용 및 모집2. 직무관리3. 신분관리4. 임금관리5. 노사관리Ⅲ. 마무리1. 삼성전자의 인사 특징2. 비판Ⅰ. 기업소개1. 연혁① 창업기 (1969-1971)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 19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 [SK텔레콤의 중국진출]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와 전략
  • 및 실행 장애요인 제거활동이야말로 경영성과로 직결되는 실천의 단계일뿐 아니라 두뇌활용 (Brain Engagement)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단계이다. Ⅳ. 국내 상황분석 1. 6월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이행조건 준수 -‘시장점유율 50%이내로’“꼭 011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SK텔레콤의 ‘이색적인’ 광고 문안은 이동통신 시장에서 제 1인자의 자신감을 반영하고 있다. 듣기에 따라서는 다소 거만하게 들릴 정도다. 하지만 여기엔 SK텔레콤의 또다른 고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