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마케팅, 상경, 경영, 시장조사] [시장조사론] 브랜드 성공사례(KTF DRAMA) 앙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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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세분화
▷ “드라마”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커뮤니케이션 전략
※브랜드 런칭
본문내용
이동전화서비스 시장은 SK 텔레콤의 TTL 런칭으로 연령에 의한 세분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장을 세분화한다고 했을 때 연령에 의한 세분화와 함께 성별에 의한 세분화도 고려되어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에서 성별에 따른 세분화를 통해 여성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KTF 사내 각 부서에서 선발된 25~32세의 기혼 여성 4명과 미혼 여성 1명으로 구성된 사내 패널과 TFT(Task Force Team)로 구성된 ‘와이즈 II’팀이 구성되어 5개월 간의 작업 끝에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에서 최초로 여성 전용 브랜드 ‘드라마’를 2000년 12월 1일 출시하여 화제를 모았다. 또한 단말기 보조금 폐지로 인한 신규 시장의 급격한 감소라는 상황 하에서 브랜드를 출시한 지 두 달도 안돼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서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남성만의 비즈니스 활동성을 지향하는 이동전화 서비스에서 소외되어왔던 여성들을 그 주인공으로 내세운 전략의 결과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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