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LG파워콤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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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LG파워콤 소개
(1) 회사소개 및 주요연혁
(2) LG파워콤 광고
1) TV광고
2) 인쇄광고
3. LG파워콤 경쟁사 분석 : 하나포스
4. LG파워콤 경쟁상황 분석
(1) 파워콤 등장전의 시장현황
(2) 파워콤 등장후의 시장현황
5. LG파워콤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Marketing Mix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nce)
3) 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6. LG파워콤 마케팅을 통한 성공전략
(1) 티핑포인트 법칙에 의한 전략
(2) 영업력 확대에 의한 역량 강화
(3) X마케팅으로 인지도 향상
(4) 기존 시장의 성공적 진입과 신시장 개척을 위해 블루오션팀을 신설
(5) 고객서비스 불만족 개선
- 본문내용
-
6. LG파워콤 마케팅을 통한 성공전략
(1) 티핑포인트 법칙에 의한 전략
소수의 법칙
- 사회적인 변화는 소수의 몇몇 사람들에 의해 널리 퍼져 나감
- 몇몇 사람이 자신의 사회적 관계와 열정으로 입소문을 퍼트리는 것에 의해 변화가 시작
- 파워콤은 초기에 상당한 마케팅 비용 지출을 감수하고서라도 '소수'를 끌어 모음
- 파워콤은 2월말 현재 39만238명으로 전체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3.1%를 차지
고착성 요소
- 듣는 사람의 머리에 깊숙이 고정되는 메시지의 내용
- 파워콤이 "저렴하면서도 속도가 빠르다"는 점을 고객들에게 반복해서 강조
- 대단한 변화도 그것이 발생한 시대와 장소의 조건과 상황에 예민하게 반응
- 연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면 경쟁사의 가입자가 이탈, 자사로 넘어올 것으로 기대
- '경쟁사의 상황'이 파워콤의 성장을 이끌 요소
- 여기서 경쟁사는 하나로텔레콤을 의미한다
(2) 영업력 확대에 의한 역량 강화
- 그동안 기업영업에 주력해 와 소매시장에 대한 경험이 없는 것은 최대 약점
- 이미 전국의 지사를 CEO 직할체제로 개편, 지사 산하에 지역 밀착형 유통영업조직인 유통영업팀을 신설, 전국적으로 20개점을 세울 예정
- 데이콤 인력을 대거 영입한데 이어 LG그룹 및 외부인사 영입을 통해 약 200명에 이르는 신규 인원을 확보할 계획
(3) X마케팅으로 인지도 향상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엑스피드의 인지도 제고 및 가입 유도를 위해 서울과 수도권 일대를 관통하는 버스에 초고속 인터넷 엑스피드 광고를 탑재
- 서울 광화문과 종로를 축으로 엑스피드의 엑스(X)자를 형상화해 설계
- 엑스피드 노선에는 젊은 층의 이동경로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35개 대학교가 포함
- 파워콤은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후발주자인 점을 감안해 고품질 고속의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기업과 서비스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
(4) 기존 시장의 성공적 진입과 신시장 개척을 위해 블루오션팀을 신설
- 신규 사업자가 초고속인터넷 시장 진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구상할 전담팀 구성이 필요
- 파워콤은 사내 공모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블루오션팀을 구성
- 이 조직은 향후 사장 직할체계로 운영되며 상품, 고객 서비스, 마케팅 차별화 전략 수립 업무를 맡음
- 기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확보는 물론, 인터넷전화(VoIP) 번들 상품 출시를 통해 미래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는 역할도 담당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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