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AmorePacific 아모레퍼시픽 국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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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AMOREPACIFIC에 대하여
• AMOREPACIFIC의 개요
•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동기

Ⅱ. AMOREPACIFIC의 글로벌 전략
• 프랑스 시장의 진출
–Lirikos의 실패
–Lolita Lempika의 성공
• 미국/일본 시장의 진출
–AMOREPACIFIC의 진입 성공
• 중국 시장의 진출
–LANEIGE의 성공

Ⅲ. 토론해 보기

본문내용
AMOREPACIFIC의 개요

• 1945년 9월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창립 이후 현재까지 국내업계 1위 고수
90년대 초 고강도 구조조정 단행
Beauty and health분야에 핵심역량 집중
• 영업이익률18~19% 달성
• 2002년 글로벌 브랜드 AmorePacific 공표 및 상호변경
• 국내유일 세계 30대 화장품업체로 선정(27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동기

• 화장품 시장의 개방
-외국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 진출

•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꾸준한 R&D 활동 → 스킨케어 제품에 역량

• 화장품 산업의 특성
-연구개발 능력, 품질 + 브랜드 이미지


Lirikos의 출시
- 1988년 스킨케어 SOON의 실패이후 Lirikos 다시 출시

- 원산지 효과를 감안, 현지법인 설립하고 현지 생산

- 프랑스 판매 비중 5%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 Lirikos의 실패요인
- 기초화장품(스킨케어제품)의 내수중심 발전 성향

- 중앙집권적 경영으로 인한 현지인의 동기부여 실패

- Lirikos와 한국의 연관성 노출



Lolita Rempika의 출연 배경
- 화장품 산업에서의 소비자 성향
스킨케어(기능, 안정성) < 향수(이미지, 감성)
⇒일본의 SHISEIDO 벤치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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