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AmorePacific 아모레퍼시픽 국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MOREPACIFIC에 대하여
• AMOREPACIFIC의 개요
•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동기
Ⅱ. AMOREPACIFIC의 글로벌 전략
• 프랑스 시장의 진출
–Lirikos의 실패
–Lolita Lempika의 성공
• 미국/일본 시장의 진출
–AMOREPACIFIC의 진입 성공
• 중국 시장의 진출
–LANEIGE의 성공
Ⅲ. 토론해 보기
- 본문내용
-
AMOREPACIFIC의 개요
• 1945년 9월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창립 이후 현재까지 국내업계 1위 고수
90년대 초 고강도 구조조정 단행
Beauty and health분야에 핵심역량 집중
• 영업이익률18~19% 달성
• 2002년 글로벌 브랜드 AmorePacific 공표 및 상호변경
• 국내유일 세계 30대 화장품업체로 선정(27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동기
• 화장품 시장의 개방
-외국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 진출
•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꾸준한 R&D 활동 → 스킨케어 제품에 역량
• 화장품 산업의 특성
-연구개발 능력, 품질 + 브랜드 이미지
Lirikos의 출시
- 1988년 스킨케어 SOON의 실패이후 Lirikos 다시 출시
- 원산지 효과를 감안, 현지법인 설립하고 현지 생산
- 프랑스 판매 비중 5%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 Lirikos의 실패요인
- 기초화장품(스킨케어제품)의 내수중심 발전 성향
- 중앙집권적 경영으로 인한 현지인의 동기부여 실패
- Lirikos와 한국의 연관성 노출
Lolita Rempika의 출연 배경
- 화장품 산업에서의 소비자 성향
스킨케어(기능, 안정성) < 향수(이미지, 감성)
⇒일본의 SHISEIDO 벤치마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