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product
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2) 신제품개발
* 제일제당의 햇반
3) 제품 디자인
*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 korea.com의 브랜드
*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
5) 제품의 다양화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
6) 제품의 차별화
* 미원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

2. price
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
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

3. place
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
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 샌드위치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
2) 새로운 유통방법의 모색
* 아마존의 ON-LINE 상의 제품판매
*은행들의 인터넷뱅킹
*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
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

4. promotion
1) 공동 마케팅
* LG의 khai
2) 이벤트 마케팅
* 동양매직 세탁기
3) PPL 마케팅
* GM의 영화속 광고
4)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
5) 이메일 마케팅
* 시티스케이프(www.cityscape.co.kr)
6) DB 마케팅
*시어즈사의 고객관리를 위한 DB 마케팅
본문내용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은 연간 9백억원으로 피죤이 62%, LG 화학 17%, 애경 3%, 유니레버 3%, 제일제당이 2%를 차지하고 있다. . 쟁쟁한 대기업들이 한참 뒤에서 쫓아오는 꼴로 대기업들의 피죤 죽이기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살아남은 비결은 신기술-신제품의 제품개발전략에 있었다. 초창기 이윤재 회장과 김달영 부회장은 양동이에 피죤을 담아 점포를 찾아다니며 판로를 개척했는데 점포 주인들 앞에서 직접 피죤을 물에 풀어서 빨래를 하기도 하면서 판촉에 성공함으로써 85년 2백69만개에서 이듬해 6백7만개가 팔려나가는 대히트를 치는 성공을 이룰수 가 있었으나 기업들이 뛰어들기 시작하여 가격덤핑으로 연합 형태의 고사작전이 펼쳐짐으로써 위기에 봉착했다. 정전기는 건조한 겨울과 이른봄에 발생하는데 여름철은 피죤의 비수기로 가늘게 남아 있던 자금줄마저 끊기면 끝장날 판이었다. 그때 등장한 것이 신제품 미모사향 피죤으로 땀 흡수 기능을 보강한 이 제품은 섬유유연제의 비수기를 없애면서 수출구조 한계 극복하고 대기업들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신제품 개발과 기능보강으로 경쟁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었다. 대기업들의 무제한적인 광고와 물량공세는 계속되었는데 피죤은 다시 한번 신제품 개발로 승부를 걸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역발상 광고전략“자기 전에 씹는 껌”“양치 후에 씹는 껌”“단 것을 먹은 후에 씹는 껌” 등 세편의 광고를 메시지 소재의 노출시간대를 TARGET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배분하여 방영소비자 행동론자일리톨자일리톨 시장의 4P’s전략① TV매체를 통해 핀란드 국민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자리잡은 자일리톨 생활실태를 다큐멘터리 및 토크쇼, 아침방송 등에 소개하는 사전 PROMOTION 전략② 치과병원 PRE-PROMOTION(구전마케팅)강한 신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기업과 경영(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연구)사례 : 제주항공서론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항공의 발전으로 지구촌이란 말이 나올정도로 시간적으로 가까워졌다. 또한 주변의 모든 변화는 수억 분의 1초단위로 변하는 초스피드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으로 지구반대편과 연결하는데 채 10초도 걸리지 않는다. 이런 생활 속에 우리는 자연히 초고속을 원하고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하길 점점 원한다. 이런 사람의 욕구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 항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연구 제시이번 연구를 통하여 G마켓의 성공요인과 전략을 분석했는데, 향후 더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첫째,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구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분석해야 하는데,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둘째, 지마켓의 운송서비스 부분이다.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G마켓에서 물품을 구입하게 되는데, 배송료가 평균 2500원정도 들면, 가격경쟁우위의 의미가 없어지게 된다. 특히 여러 공급자들로부

  • CGV의 성공사례조사
  • 전략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설정되어야 하는가? 이 질문에는 다양한 대답이 나올 수 있다. 물론 그에 대한 연구는 마케팅 분야나 영화 산업 분야에서 많이 연구가 진행되었고, 또 진행되고 있다. 단순한 시장 분석과 고객 확보를 넘어서 수학적이고도 논리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CGV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 건립하는 영화관의 최적 위치와 규모에 대해서 논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현재 CGV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 직접 투자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를 파악하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여러 국제경영분야에서도 국제 마케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지금 현재 대우굴삭기가 주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마케팅 전략과 이에 대한 현황 등을 살펴봄으로써 해외 직접 투자에서 있어서의 마케팅 방법과 어려움, 이에 따른 대처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대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